삼성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방법 안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삼성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방법 안내

삼성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핸드폰 설정초기화만 가능한가요?


부분적으로 초기화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핸드폰 와이파이 초기화 작업도 가능하겠죠?


와이파이(WIFI)설정 초기화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삼성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방법 안내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각종 찌꺼기들이 핸드폰 내부 저장공간에 쌓이게 되고 이는 곧 핸드폰 속도가 느려지거나 렉이 걸릴 상황이 오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양이 낮은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더할텐데요 이러한 찌꺼기 파일들은 핸드폰 정리 어플(앱)로도 100%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노트8 과 같은 최신형 핸드폰이 아닌이상 이 증상은 한번쯤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저 역시 본인의 핸드폰을 사용하며 그러한 증상을 겪었지만 저장공간이 32GB밖에 되지 않는지라 조만간 핸드폰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당장 바꾸지는 않을 생각이다보니 아예 이참에 초기화를 해볼가 하는 생각도 몇번 해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삼성 핸드폰 초기화 방법 안내라는 이름으로 주제를 잡고 직접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해당 작업은 안드로이드 계열 핸드폰이면 모두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 눌러줍니다.



설정 항목에서 일반을 보시면 끝에 초기화라고 써 있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요 해당 항목을 눌러줍니다.



일반 메뉴의 마지막에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초기화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닌 세가지 항목의 초기화가 있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휴대폰은 세가지 항목이 모두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가지 초기화 옵션을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핸드폰 설정초기화


핸드폰에 저장된 데이터 및 앱(어플)들은 초기화되지 않으며 설정관련 항목들만 초기화되는 작업입니다.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주로 핸드폰 와이파이 초기화를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서 핸드폰 사용 중 와이파이나 핫스팟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증상이 있을때 이 작업을 통해 와이파이 설정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핸드폰에서 가장 하기 껄끄러운 초기화 방법으로서 해당 작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핸드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하고 진행하셔야 하며(카카오톡 대화내용 등)그렇지 않을 경우 저장된 내용이 모두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컴퓨터로 말하자면 윈도우 재설치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작업 내용이 나오며 한번 더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나오는데 다시 한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후 질문없이 바로 핸드폰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삼성 핸드폰 초기화 (갤럭시) 방법 안내 간단하게 해드렸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간간히 네트워크(와이파이)초기화 작업은 할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사용함에 있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