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mei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분실 확인하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imei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분실 확인하자

아이폰 imei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분실 확인하자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 분실조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본인의 imei값을 통해 특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imei 값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아이폰 설정 또는 휴대폰 뒷면에 적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이폰 5S 구형 스마트폰을 이용해 알아본 내용임을 밝혀드립니다.



아이폰 imei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분실 확인하기 


휴대폰 성능이 좋아지고 스마트폰화 되며 많은 기능을 휴대폰 하나에서 진행할 수 있다보니 기존 폴더 형태의 휴대폰은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 공부나 학업에 집중이 되지 않아 예전의 폴더포인 일명 2G폰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을 제외하곤 10명 중 9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야하겠죠.


이러한 휴대폰 사용시 출시 초기만해도 휴대폰 분실 또는 도난시 정지를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휴대폰에 존재하는 15자리 고유번호인 imei(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값으로 본인의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신고를 통해 다른 사람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기기변경시 imei 값을 가입신청서에 적게 되는데 이 작업을 확정기변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즉 해당 휴대폰이 본인 것이라는 것을 전산상에 등록하여 나중에 발생하게 될 분실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작업을 한 상태여야만 본인의 휴대폰을 분실했을대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imei 조회 하기


어찌되었든 이러한 작업을 하기 이전 만약 중고 휴대폰을 구매했다면 이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해봐야 하겠죠? 



여기서는 아이폰 기준으로 알아볼건데요 본인의 아이폰은 버전이 약간 낮은 5S 버전으로서 휴대폰 전화입력시 *#06# 를 누르면 아이폰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휴대폰 뒷면을 보시면 imei값이 적혀 있을 수도 있는데요 본인의 아이폰 5S버전 외에 다른 버전인 경우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만약 휴대폰 뒷면에 imei 값이 보이지 않는다면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 정상 휴대폰인지 확인하기


아이폰 imei 조회를 완료했다면 특정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해지되었는지 분실신고는 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가 특이하게 한국주소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홈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분실 도난 조회 항목을 눌러봅니다.



이용시 유의사항 몇가지가 나오는데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imei 조회가 가능한 창이 열리게 됩니다.



본인의 아이폰 imei 조회를 시도해본 결과입니다. 비록 중고로 구매한 휴대폰이지만 당연히 분실 도난 조회결과가 없어야 하겠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귀찮아서 확정기변은 하지 않은 상태인데 만약 이 상황에서 이전 주인이 분실신고를 해버리면 해당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해지는데 과연 정상적으로 판매된 휴대폰에 이런짓을 할지는 의문입니다.



아이폰 imei 조회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분실 확인하자는 의미에서 본인의 아이폰을 이용하여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기에 만약 중고 휴대폰을 구매하였다면 반드시 한번쯤 거쳐야 하는 내용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