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 기기변경(유심기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SKT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 기기변경(유심기변)

SKT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 기기변경(유심기변) 작업 진행해본 뒤 결과를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 본인은 스마트폰 기변에 성공했나요?


유심기변을 진행했기 때문에 50%만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확정기변은 하지 않았나요?


약간의 버그가 있어 확정기변은 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 기기변경 작업 중 일어난 일을 적어놓은 글입니다.



SKT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 기기변경(유심기변)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하기도 하고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은데다 약 3년가량 사용했기 때문에 슬슬 교체 준비를 해야겠다 싶은 와중에 괜찮은 물건을 포착하고는 냅다 질러버렸습니다. 결국 기존 스마트폰에서 갤럭시노트8로 교체한 뒤 기기변경을 하는데 조그마한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알리고자 해당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우선 본인이 한 작업은 유심기변이었는데요 컴퓨터를 통해 SKT T월드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유심기변이라는 것이 기존 유심(USIM)만 새로 구매한 휴대폰에 장착하게 되면 알아서 휴대폰이 인식하여 작동하는 방식이라 별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했으니까요.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한 뒤 변경 항목에서 기기변경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과정이 진행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방식 중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인증을 마쳤다면 기기변경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본인이 USIM 기변을 진행했다는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해당 기기를 본인의 소유로 만드는 작업인 확정기변이라 불리는 온라인상 기기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이전 휴대폰이 고장이 났거나 켜지지 않는다면 이상태에서 진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들고 SKT 대리점을 찾아가 확정기변을 신청하는 수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상태라면 유심기변이 아닌 전산기변 이라는 말이 나오며 변경기기 입력을 할 수 있을텐데요 변경기기모델을 입력한 뒤 변경기기 일련번호(IMEI 번호)를 입력하여 전산기변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갤럭시노트8 자체 문제인지는 몰라도 갤럭시노트8 256GB 모델의 모든 부분을 선택한 뒤 IMEI 번호를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하며 처리가 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몰라도 현재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휴대폰이 본인의 소유가 아닌 채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이 상태로 휴대폰을 분실한다면 해당 휴대폰 소유는 본인이 아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SKT 갤럭시노트8 스마트폰 기기변경(유심기변) 작업 중 일어난 일을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했기에 몇일 지나 다시해보니까 여전히 안되는군요. 아무래도 대리점에 한번 방문해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