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베이직 요금제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kt lte 베이직 요금제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

kt lte 베이직 요금제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 알아보겠습니다.



▶ lte 베이직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이 얼마나 되나요?


매월 1GB 제공이 이루어지는 요금제입니다.


▶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와 비교했을때 무엇이 더 좋은가요?


개인적으로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KT 홈페이지 내용을 일부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kt lte 베이직 요금제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


저는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요즘들어 타 통신사(KT,LG 유플러스)에서 좋은 요금제를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어 개인적인 불만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족결합으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몇가지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함부로 통신사 이동을 하지 못하다보니 현재는 뭐 그냥저냥 울며겨자먹기로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kt lte 베이직 요금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해당 요금제와 근접한 상품인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는 어떠할까요? 결론만 놓고 보면 저는 만약 두 요금제가 skt 통신사에 적용된다면 주저없이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를 사용할건데요 그 이유는 아래 글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kt lte 베이직 요금제


현재 kt 통신사에서 lte 서비스를 하는 가장 낮은 요금제 중 하나인데요 대략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화,문자 무제한,영상통화 및 부가통화(070,050등) 50분 이용가능

- 데이터 제공량 1GB, 데이터 이월 및 당겨쓰기 가능

- 약정 및 위약금 없음

- 올레 tv 모바일 무료

- 서비스 가격 33,000원(부가세 포함)


2. kt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


비교적 신규 요금제로 출시되었으며(2018년 5월30일) 대략적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통화,문자 무제한,영상통화 및 부가통화 300분 이용가능

- 데이터 제공량 3GB, 데이터 모두 소모시 1Mbps 속도제어 후 무제한 

- 올레 tv 모바일 데일리팩 무료

- 서비스 가격 49,000원(부가세 포함)


나름 최신인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와 비교를 해보자면 둘 다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요금제가 변하지만 16,000원의 차이가 있다는 것이 특징아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전화나 문자보다는 인터넷 활용을 중심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요금제가 데이터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만약 lte 베이직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더 사용하고 싶다면 5500원의 요금을 더 지불하고 안심옵션 부가서비스를 가입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가격은 38,500원이 되며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와 약 만원가량밖에 차이가 발생하지 않게 되죠.


만약 안심옵션 서비스를 적용했다 하더라도 서로 다른 속도에 따른 차이도 존재하는데 안심옵션 속도는 400kbps로서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 무제한 서비스인 1mbps에는 크게 못미치는 속도입니다. 해당 속도를 실제 다운로드 속도로 환산할 경우 400kbps는 50KB, 1mbps는 128KB 라는 속도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수준이 144p냐 360p냐의 차이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문제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naver)에는 동영상 재생 가능 해상도가 최하 270p로 설정되어 있을 뿐 144p는 존재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 가능 최저해상도가 144p이므로 유튜브 영상은 어느정도 끊김이 있지만 재생은 가능한데 비해 안심옵션 속도로는 네이버 동영상은 재생하지 못한다는 크나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kt lte 베이직 요금제 lte 데이터 on 톡과의 차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인터넷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선택해야 하지만 저라면 동영상을 주로 보는 사용자이므로 lte 데이터 on 톡 요금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