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충전기 노트5 호환 가능성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충전기 노트5 호환 가능성

갤럭시노트8 충전기 노트5 호환 가능성 알아보겠습니다.



▶ 갤럭시노트5 충전기로 갤럭시노트8 휴대폰에 사용할 수 있나요?


충전이 진행되긴 하나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 갤럭시노트8 충전기로 갤럭시노트5 휴대폰에 사용할 수 있나요?


굳이 그럴필요가 없어 시도를 하지 않았으나 아마 가능할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충전기 노트5 호환 가능성


휴대폰을 갤럭시노트5에서 갤럭시노트8로 교체를 했는데 약 3년간 사용했던 휴대폰이라 정도 많이 들었기에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려 중고로 팔지는 않고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구매를 하게 되면 이전 휴대폰 부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끔 마이크로 5핀 C타입 간 커넥터를 제공받게 되는데 이걸 머리에 꽂고 충전을 하게 되면 충전이 되야만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충전이 되는 상황이 더 많았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도 발생했는데 이는 충전케이블 문제로서 충전기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같은 충전케이블을 몇개 가지고 있음에도 어떤건 되고 어떤건 안되고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거든요.



본인의 지저분한 책상입니다. 갤럭시노트5 충전기를 이용하여 마이크로5핀 C타입 커넥터를 이용한 충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충전은 아주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5핀 C타입 커넥터입니다. C타입 케이블이 집에 있기에 이대로 충전을 하고 있는데 길이가 길고 연결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듯 합니다. 휴대폰 위치를 바꿀때마다 순간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곤 했으니까요. 



왼쪽이 갤럭시노트5 충전기 오른쪽이 갤럭시노트8 충전기인데 서로간의 출력은 정격출력 DC 9.0V 1.67A or DC 5.0V 2.0A로서 모두 동일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충전이 되지 않아 서로간의 호환이 되지 않나 싶었으나 몇번의 시도 끝에 단순히 충전케이블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죠. 당연히 케이블만 정상이라면 갤럭시노트8 충전기를 이용하여 갤럭시노트5 충전도 가능하겠죠?



갤럭시노트8 충전기 노트5 호환 가능성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직접 해보면 알 수 있긴 하지만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기에 그것이 충전기 문제라고는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