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변경 쿼티(Qwerty)에서 천지인으로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키보드 변경 쿼티(Qwerty)에서 천지인으로

아이폰 키보드 변경 쿼티(Qwerty)에서 천지인으로 바꿔볼까요?



▶ 아이폰 한글 자판은 몇가지가 있나요?


천지인 키보드 외 존재하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천지인 키보드와 같은 모양인가요?


조금 다른 모양이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아이폰 iOS 11.4.1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키보드 변경 쿼티(Qwerty)에서 천지인으로


업무적인 용도로 휴대폰을 두대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하나는 아이폰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안이 강화되어 있는 아이폰은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그래도 이왕 한번쯤 써봐야 하지 않나 싶어 새 휴대폰은 아니고 중고 아이폰 하나 구매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어쨋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기본설정이 쿼티(Qwerty)인데다가 한글자판도 여러가지로 변경이 불가능한데요 굳이 여러가지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선택지가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낫지 않을까요? 안드로이드 휴대폰만 해도 대여섯가지의 선택지가 있긴 하지만 말이죠.



본인의 아이폰 한글자판(쿼티)입니다. 이것을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설정을 들어갑니다.



일반에서 키보드 선택을 진행합니다.



키보드 항목에서 키보드를 눌러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3이 무엇을 뜻하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키보드의 한국어를 눌러줍니다.



한국어 자판에 표준과 10키가 존재하는데 기본설정값은 표준(쿼티)자판이며 10키로 변경해줍니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변경이 완료되었는데 오른쪽이 아이폰 키보드 왼쪽이 갤럭시노트8 키보드 입니다. 안드로이드 천지인 키보드와는 조금 다른 모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변경 쿼티(Qwerty)에서 천지인으로 변경 시도해보았는데 상황에 따라 쿼티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