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배터리 수명 AccuBattery 앱(어플) 확인하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휴대폰 배터리 수명 AccuBattery 앱(어플) 확인하자

휴대폰 배터리 수명 AccuBattery 앱(어플) 확인하자는 의미에서 진행해볼까 합니다.



▶ 휴대폰 배터리 수명 연장 방법이 있나요?


완충(완전충전)을 하지 않거나 방전 횟수가 많아지면 배터리 수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해당 앱(어플)으로 휴대폰 배터리 관리가 가능한가요?


어느정도 휴대폰 배터리 관리가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AccuBattery 앱(어플) 확인하자


요즘 구매하는 휴대폰은 AS기간이 1년인 만큼 그 전에 휴대폰 상태를 확인하여 여러가지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 중에는 배터리도 포함이 될 것이며 저 역시 휴대폰 AS기간이 두달가량밖에 남지 않은 관계로 삼성 서비스센터에 들러 휴대폰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려 합니다. 아직 고장이 나지 않았지만 과연 교체가 이루어질지는 미지수인데 인터넷을 보니 AS기간 전 교체를 하는것이 좋다는 사람들이 존재하여 저도 뭐 시도는 해보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 배터리 교체를 하기 전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길이 없잖아요? 무작정 교체를 하기엔 거절당할 수도 있으니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앱(어플)을 실행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에서 AccuBattery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한 뒤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본인의 배터리 용량 상태가 나오며 얼마나 휴대폰 사용이 가능한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예상 배터리 용량도 알 수 있는데요 설계용량과 추정용량에 약 10%이상 차이가 발생하는 것도 알 수 있는데 휴대폰을 사용한지 10개월가령 지나 휴대폰 배터리 수명이 조금 줄어든 듯 합니다.



충전 중 탭에서 사용중 탭으로 넘어가도 크게 다른 것은 없어 보입니다.



수명 탭을 보시면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오래쓰는 법 중 하나가 바로 충전을 100% 유지하지 않는 것인데 이런식으로 특정 충전 퍼센트에 다가서게 되면 충전 목표 도달 메세지가 나타나며 충전기를 뽑으라는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기록 탭에서는 본인이 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한 배터리 소모율이 충전 및 사용시간 두가지로 나뉘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AccuBattery 앱(어플)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AS기간이 끝나기 전 배터리 상황에 관계없이 교체를 진행해봐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