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연결 꺼지지 않는 와이파이(갤럭시노트8)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모바일 핫스팟 연결 꺼지지 않는 와이파이(갤럭시노트8)

모바일 핫스팟 연결 꺼지지 않는 와이파이(갤럭시노트8)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모바일 핫스팟 속도는 얼마나 나오나요?


휴대폰이 줄 수 있는 속도의 최대치에 받을 수 있는 속도가 더해져 나오겠죠?


▶ 와이파이와 핫스팟이 동시에 켜지나요?


예전에는 동시에 커지지 않았지만 현재는 동시에 켜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기준으로 가능한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 꺼지지 않는 와이파이(갤럭시노트8)


요즘은 휴대폰 요금이 대부분 데이터 요금제 중심으로 되어 있는데 전화보다는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하는 일이 더 많아 사실상 휴대폰에 대해서는 사용한 데이터 요금 만큼 값을 지불해야 하는 인터넷 종량제가 되었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그럴일이 없지만 뭐 혹시 아나요?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도 그렇게 변할지요.


어쨋든 이러한 높은 요금제를 누구나 사용할 수는 없기에 일부 사용자들은 낮은 요금제에 400kbps 속도제한이 존재하는 안심옵션(현재는 자동적용)을 이용하여 느린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아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만 하는데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입니다. 쉽게 말하면 휴대폰을 무선공유기화 시켜 접속하는 다른 기기와의 인터넷 공유를 통해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제가 휴대폰을 교체하기 전 갤럭시노트5에서만 하더라도 모바일 핫스팟 연결시 와이파이(WIFI)와 동시연결이 불가능하여 실질적으로 휴대폰 데이터를 이용하여 모바일 핫스팟 연결 작업을 시도하기도 했는데 현재 사용하는 갤럭시노트8 휴대폰에서는 와이파이 연결상태에서 모바일 핫스팟 활성화가 가능했습니다. 이는 무엇을 뜻할까요? 각 건물마다 통신사 와이파이가 존재하는데 이를 연결해놓고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한다면 다른 기기에서 본인의 휴대폰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지 않고 통신사 인터넷망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기 위해서 우선 휴대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의 연결로 들어가볼까요?



와이파이(WIFI)가 연결된 상태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항목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핫을 사용중 상태로 활성화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상단 와이파이 모양의 아이콘에 변화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갤럭시노트5 이하 휴대폰에서는 이 작업을 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꺼졌으나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지만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진행해보니 연결이 아주 잘 유지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상태로 다른 휴대폰(아이폰)에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시도해보았습니다. 당연히 정상적으로 연결이 이루어지겠죠? 통신사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특정 공유기에 맥주소 인증이 되어 아무 기기나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이러한 방식으로 한다리 건너 인터넷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 꺼지지 않는 와이파이(갤럭시노트8)라는 주제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저도 최근에 확인해본 내용이라 생각보다 사용할 일이 많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