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끄기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빅스비 끄기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 알아보기

빅스비 끄기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빅스비를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성 계정(Samsung Account)을 통한 로그인 후 빅스비 설정에서 꺼야 합니다.


▶ 삼성 계정 없이 빅스비 비활성화는 안되나요?


삼성 계정이 없다면 빅스비 비활성화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빅스비 끄기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을 갤럭시노트5에서 갤럭시노트8로 교체하고 난 뒤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빅스비(Bixby)인데요 아이폰(Iphone)에 시리(SIRI)가 있다면 삼성에는 빅스비가 있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음성채팅을 좋아하지 않는터라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 모두 가지고 있지만 시리를 사용해본 적이 없으며 빅스비 마저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이쯤되니 갤럭시노트8 빅스비 버튼이 오히려 있는 것이 불편한 수준이 되어 끄든지 비활성화를 하든지 뭔가 조치를 취해야 겠다고 생각하였으며 직접 빅스비를 없애보았는데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우선 빅스비 설정은 일반 설정에서 할 수 없는데요 아무리 찾아도 없기에(한글,영문) 빅스비를 직접 실행해보기로 했습니다.


 


갤럭시노트8 빅스비 실행 화면입니다. 어처구니 없게도 진행 중 삼성 계정(Samsung Account)요구를 하며 삼성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특히 어르신이 이 휴대폰을 사용한다면 사실상 빅스비 비활성화 작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 그림에 나와 있는 빅스비 홈을 여는 항목을 활성화에서 비활성화로 변경해준 뒤 우측 상단 점표시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빅스비 보이스마저 비활성화 하게 되면 이후 밖으로 나왔을때 빅스비 버튼을 눌러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로 삼성계정을 삭제하거나 연결을 끊게 되면 빅스비가 다시 살아난다고 합니다.



만약 빅스비를 다시 나오게 만들고 싶다면 휴대폰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오므려서 휴대폰 화면 편집이 가능한 상태로 만든 뒤 가장 좌측 화면에 있는 빅스비 홈을 활성화해주시면 다시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빅스비 끄기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이용하여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으로는 다음 휴대폰으로 갈아타기전까지 음성인식은 아직까지 별로라 생각하여 사용하지 않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