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아이피(IP) 변경 방법 쉽고 간단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핸드폰 아이피(IP) 변경 방법 쉽고 간단합니다

핸드폰 아이피(IP) 변경 방법 쉽고 간단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휴대폰 IP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데이터를 비활성화 및 활성화 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IP를 변경하면 추적을 피할 수 있나요?


공식적인 추적에서는 휴대폰 IP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는 추적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 아이피(IP) 변경 방법 쉽고 간단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의도했든 의도치 않았든 특정 사이트에 대해 차단이 이루어진 경험을 한두번쯤 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컴퓨터라면 아이피를 변경하는 것이 IT를 조금 모르는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데요 바로 맥주소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핸드폰의 경우 아이피 변경이 비교적 쉬운 편인데요 그 이유는 현재 휴대폰이 담당하고 있는 기지국의 IP할당 대역이 저마다 틀리며 맥 주소 기반으로 IP할당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핸드폰에 LTE 사용 가능상태로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하면 수많은 기지국을 지나 서울에서 할당받은 IP와 부산에서 연결된 IP가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지역을 이동하여 생긴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그렇다고 해서 사용자를 특정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 사용자에게 문제가 발생했을때 IP가 아닌 핸드폰 정보를 토대로 추적이 들어가므로 IP가 변경된다고 하여 추적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죠. 결국 핸드폰 IP를 변경하는 이유는 특정 웹사이트나 일부 게임에서 차단이 이루어진 것을 해제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IP와 더불어 ID차단이 함께 이루어졌다면 해당 홈페이지나 게임에는 접속이 불가능하겠죠? 어쨋든 핸드폰에 설정된 아이피를 변경하는 방법은 상당히 쉬운데 왜 쉬운지는 아래에서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우선 본인의 핸드폰 아이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 주소창에 IP주소 라고만 검색해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222.38.22.243 으로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쉽게 아이피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데이터를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한번 IP주소를 검색해보았더니 223.62.202.115 IP로 변경이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피가 변경될때는 일정 형식에 대한 제한이 존재하는데 첫번째 또는 두번째 자리수는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비행기탑승모드를 활성화하거나 핸드폰을 다시시작(재부팅)하는 방법으로 아이피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굳이 모바일 데이터 비활성화 방법을 놔두고 이 방법을 써가면서까지 아이피 변경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핸드폰 아이피(IP)변경 방법 쉽고 간단하다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므로 인터넷을 사용함에 있어 참고용으로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