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프리미엄패스1 및 프리미엄패스2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SKT 프리미엄패스1 및 프리미엄패스2 알아보기

SKT 프리미엄패스1 및 프리미엄패스2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 구매시 프리미엄패스는 꼭 필요한가요?


휴대폰 보조금 지급액수를 늘리기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 프리미엄패스1 및 2중 뭐가 더 좋은가요?


둘다 무료지만 대부분 프리미엄패스1 프로그램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SKT 홈페이지 일부 내용을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SKT 프리미엄패스1 및 프리미엄패스2 알아보기


휴대폰 매장에 찾아가 새 휴대폰 구매를 하려고 하면 반드시 가입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타 통신사는 다르게 부르기도 하지만(KT 심플코스, LG U+ 식스플랜) SKT 기준으로 프리미엄패스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자동가입이 이루어지며 위약금을 막는 용도로 이용되다보니 차라리 이럴거면 그냥 자동가입시키지 왜 프로그램을 따로 만들어두고 원하는 사람만 가입하게 만들었는지는 조금은 미스테리입니다.


하여튼 휴대폰 구입시 가입하게 되는 프리미엄패스 1 및 2는 가입자의 위약금을 막기 위한 프로그램(서비스)으로서 SKT T월드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리미엄패스1


T지원금 약정 가입 가능한 요금제를 180일 이상 유지 또는 상향 할 경우 이후 요금제를 내릴 때 차액정산금을 면제해주는 시스템으로서 밴드 데이터 요금제 기준 51500원 이상의 요금제에 가입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휴대폰 번호이동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리미엄패스1 프로그램이 휴대폰 판매자의 수익과도 어느정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판매자는 일정요금제를 얼마간 유지해야 본인에게 떨어지는 금액이 존재하는데 이것이 6개월(180일)로 설정되어 있어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대신 높은 등급의 요금제를 6개월간 유지한다는 조건으로 휴대폰 구매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보조금과 프리미엄패스1 시스템은 어떻게 보면 한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휴대폰 구매하러 가면 판매자가 일정부분 설명하면서 자동으로 가입시켜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프리미엄패스2


프리미엄패스2 프로그램은 밴드 데이터 6.5G 이상요금상품을 12개월 유지 후 휴대폰 기변시 기변 약정 해지 위약금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대부분 그 당시 밴드 데이터 퍼펙트를 이용하고 있었기에 해당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해당 서비스가 2016년 4월부터 가입이 중단되었다는데 있는데요 180일 이후 요금제를 내리게 되면 프리미엄패스2가 자동으로 해지되었기도 하며 온가족할인 50%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메리트이기 때문에 결국 통신사의 수익성을 고려하여 현재는 서비스하지 않고 폐지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T 프리미엄패스1 프리미엄패스2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현재는 프리미엄패스1만 남고 2는 사라졌는데 이와 같은 서비스가 다시 나올지는 미지수군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