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뀐거야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애플 아이폰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뀐거야

애플 아이폰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뀐건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아이폰 ios12 정식 업데이트 날짜는 언제인가요?


2018년 9월 18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어떠한 부분이 개선되었나요?


수십가지 부분이 개선되었지만 실제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작업은 아이폰5S 12.0 버전에서 확인해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애플 아이폰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뀐거야


2018년 9월 18일 날짜로 애플이 ios 버전을 기존 11버전대에서 12버전대로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해당 ios 업데이트 지원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ios12 지원 가능 기기 - 아이폰


아이폰5S,아이폰SE,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아이폰6S,아이폰6S 플러스,아이폰7,아이폰7 플러스,아이폰8,아이폰 8플러스,아이폰X


ios12 지원 가능 기기 -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2,아이패드 미니3,아이패드 미니4,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 5세대(2017),9.7인치 아이패드 6세대(2018),9.7인치 아이패드 프로,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1세대,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세대,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2세대


ios12 지원 가능 기기 - 아이팟터치


아이팟 터치 6세대


많은 기기들이 아이폰 ios12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제 휴대폰이 아이폰5S인 만큼 가장 마지막으로 아이폰 ios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델로서 갤럭시 휴대폰의 2단계 이상 업데이트 불가능 정책(안드로이드 버전 2단계 이상 진행불가)과는 조금 다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정책에 비교해본다면 본인의 아이폰5S는 업데이트가 불가능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되었다는 것이 조금은 칭찬할 만하다고 할까요? 물론 아이폰5 휴대폰은 업데이트 대상에서 제외되었다는게 조금은 씁쓸합니다.


어찌되었든 본인의 휴대폰이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되었기에 이를 즉시 적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비교적 구형 휴대폰이지만 성능저하가 일어나지 않을까 두려워지긴 합니다만 업데이트 지원을 해준다는데 안할 순 없잖아요? 간단하게 진행과정 한번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우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보면 ios 12 버전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용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잠시 시간계산이 진행되더니 업데이트 준비작업이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는데 지금 바로 설치하거나 나중에 다시 알리기를 통해 업데이트를 미룰 수 있습니다. 10초안에 아무것도 누르지 않았으며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폰 재부팅과 비슷한 사과모양 화면이 나오며 상태바가 지나가는데 약 5분가량 시간이 진행된 듯 합니다.



아이폰 ios 12.0 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홈버튼을 눌러볼까요?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 완료된다고 하는데 계속을 누르겠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요구하지만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잃어버린 일이 한번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럴일이 없기 때문에 암호 사용 안함을 누르겠습니다.



아이폰 최신으로 유지하기 옵션이 새로 생겼는데 계속을 누르면 예전과는 다르게 아이폰 버전이 올라갈 경우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나 봅니다. 아마도 본인의 아이폰은 다음 ios 13버전은 지원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계속을 눌러줍니다.



스크린타임이라 하여 새로운 기능이 생겼나본데요 별 필요는 없는 듯 하여 나중에 설정 앱에서 성정하기를 눌렀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 ios 12 버전 업데이트 과정이었습니다. 


 


팝업창으로 새로운 기능을 보라고 적혀있길래 눌러보았습니다. 방해금지모드 및 위에 보이는 스크린타임이 다시한번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물 측정하기 및 알림 세부 조정하기도 가능하지만 그다지 필요 없는 기능인 듯 싶습니다.


 


작업을 간소화 하거나 친수와의 사진 공유기능도 존재하는군요.



더 많은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이곳)을 눌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많은 변화가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 업데이트 진행 후 별 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구형 휴대폰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애플 아이폰 ios12 업데이트 뭐가 바뀐건지 설치과정 및 안내문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ios 버전을 올린다고 하여 구형 휴대폰에서 애니모지와 같은 앱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