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밤지킴이 데이터 4배 혜택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skt t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밤지킴이 데이터 4배 혜택이

skt t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밤지킴이 데이터 4배 혜택이 있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밤지킴이 데이터 4배가 무슨 뜻인가요?


밤에 휴대폰 데이터 이용시 기본 데이터 제공량의 최대 4배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해당 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00시부터 07시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계획적으로 사용하여 아껴써보시기 바랍니다.



skt t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밤지킴이 데이터 4배 혜택이


skt 통신사에서 몇달전 출시한 새로운 요금제인 t플랜은 가족 중 누군가가 높은 요금제를 가입한 뒤 일명 총대를 매고 나머지 가족들은 낮은 요금제를 가입함으로서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낮게 설정하기 위한 목적이 조금이나마 있었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통신비가 그렇게 크게 낮아지지는 않았습니다. 사용하는 데이터만큼 그만큼 높은 요금제에 누군가는 가입을 해야 했고 그것이 누가됐든간에 평균가격을 환산해보면 통신비 변화가 그렇게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가족은 부모님 두분이 주로 유튜브(Youtube)또는 기타 영상을 스트리밍 형태로 보다보니 어지간한 데이터 요금제로는 감당이 되지 않아 SKT 가입초기에 사용하던 요금제를 얼마간 사용한 뒤 요금제를 내리고 되도록 집안에 있는 무선공유기(와이파이) 사용을 권장했습니다. 부가서비스로 안심옵션도 가입을 했으나 이것으로 밖에서 동영상을 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죠.


결국 세월이 흘러 skt t플랜에 가입을 하고 본인이 가장 높은 요금제인 인피니티 요금제에 가입한 뒤 부모님 두분은 t플랜 스몰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제공된 데이터 제공량을 모두 사용할 상황이 생길 것 같아 조금은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밤지킴이 데이터 4배 무엇인가?


skt t플랜에 가입하게 되면 가장 낮은 요금제라도 자동으로 안심옵션이 적용되어 낮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전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요금으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있던 안심옵션 부가서비스가 아닌 기본제공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5000원을 아낄 수 있는 셈이죠.


또한 매일00시부터 07시까지는 밤지킴이 데이터 4배라고 하는 서비스에 의해 제공된 데이터를 최대 4배만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말은 곧 밤에 모바일 데이터 사용시 기존 데이터 소모량이 4분의3 가량 줄어든다는(75%절약)뜻이 되기도 합니다. 아버지가 3교대 근무 중 밤에도 유튜브를 틀어놓고 일을 한다고 했는데 공유 데이터에 밤지킴이가 적용되는건지 아닌지 확실하지가 않네요.


t플랜 스몰요금제 옵션을 보면 분명 혜택이 명시되어 있는데 이게 공유된 데이터에 대해서도 적용이 되는지 아닌지 100% 확실하지가 않아 어딘가 물어봐야 할 듯 합니다. 정답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kt t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밤지킴이 데이터 4배 혜택이 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밤을 새며 교대근무를 하는 직업이라면 해당 혜택이 조금은 장점으로 다가올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