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사진 저장기간 만료 파일 복구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카톡) 사진 저장기간 만료 파일 복구하기

카카오톡(카톡) 사진 저장기간 만료 파일 복구하기 작업 진행해보겠습니다.



▶ 어떠한 방법으로 저장기간이 만료된 파일을 복구하나요?


휴대폰에 남아있는 캐시데이터를 이용하여 파일 복구가 진행됩니다.


▶ 파일 복구는 잘 되는 편인가요?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았다면 100% 복구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기준으로 진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카톡) 사진 저장기간 만료 파일 복구하기


카카오톡 채팅 이용시 사진이 고화질이거나 용량이 커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는 경우 해당 파일을 받지 않고 일정기간이 흐르게 되면 저장기간 만료가 되어 파일을 보거나 읽을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간혹 복구 업체를 찾아가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인터넷에 대략적인 복구 방법이 나와 있다보니 조금만 찾아본다면 금방 복구가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파일들을 어덯게 복구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캐시데이터가 삭제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가능한데요 해당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진행됩니다.



우선 카카오톡에서 이런식으로 저장기간이 만료되어 파일을 불러올 수 없다고 나오는 사진을 100% 복구하는 것은 PC버전과 휴대폰버전이 동일하다면 가능할 수 있겠으나 중간에 휴대폰을 교체하여 캐시데이터가 날아갔다면 휴대폰을 교체한 시점 이후부터 저장된 데이터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즉 이 부분을 모두 살리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불가능한데 본인은 휴대폰을 이 시점 이후 교체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카카오톡 상황이 동일하다면 복구를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한 뒤 그림과 같이 보이는 폴더로 이동하여 contents 폴더를 통째로 컴퓨터의 아무 곳이나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약 50Mb) 실행을 한 뒤 그림에 보이는대로 경로설정을 하여 start를 누르면 파일 복구가 진행되는데 안보이는 파일만 복구되는게 아닌 모든 파일에 대해서 복구가 진행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FINISHED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며 작업 파일이 많을 경우 응답없음이라는 메세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바 최신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복구된 파일이 날짜별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휴대폰을 교체한 시기 이후부터 저장된 파일들이 순차적으로 복구가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캐시데이터에 남아 있는 모든 파일에 대해 복구가 이루어지다보니 일일히 찾아야 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복구업체에 맡겨도 아마 상황은 별반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카톡) 사진 저장기간 만료 파일 복구하기 라는 주제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복구 프로그램을 제작해주신 bperhaps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