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 재부팅(재시작)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술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 재부팅(재시작) 방법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 재부팅(재시작)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도 자동으로 재부팅이 가능한가요?

특정시간에 자동 재부팅이 가능합니다.

▶ 자동으로 재부팅을 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휴대폰 특성상 오랫동안 끄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안드로이드1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 재부팅(재시작) 방법


갤럭시 계열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여러해 사용하면서 교체도 두어번 진행하였으며 현재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을 기대하고 구매한건데 사실 줌을 당기는 기능은 화질이 많이 손상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워 제외시켰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1人 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문제는 전자기기임에도 전원을 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전원을 끄지 않는 문제는 전자기기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휴대폰 특성상 전원을 껐다켤일이 그다지 많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원을 켜준대 몇날몇일이고 사용하곤 합니다.

 

휴대폰 전원 재부팅을 해야 하는 이유


휴대폰 전원은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앱 정리를 잘 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특히 재부팅을 해줘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의미없이 작동하는 앱이 재부팅과 함께 자동으로 정리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성능이 높은 프리미엄 계열 휴대폰은 정리를 하나 하지 않으나 큰 차이는 없어보일 수 있지만 그만큼 자원낭비가 되고 있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재부팅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저만해도 현재 스크린샷을 찍은 시간 기준으로 213시간 열흘 가까이 휴대폰을 끄지 않았으며 이 글을 작성하며 한번 껐다켰답니다.

 

 

휴대폰 자동 재부팅 기능을 활용하자


휴대폰을 재부팅하는 것은 의외로 귀차니즘을 요구하기 때문에 별도의 자동 재부팅 옵션이 존재합니다. 안드로이드10 버전부터 생긴 기능인데 이게 있다는 것을 여태 몰랐다가 이제야 저도 적용했습니다.


설정에서 일반으로 이동한 뒤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가장 아래 있는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즉시 활성화하면 켜짐 상태가 되는데 이렇게 하면 언제 다시 시작이 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눌러 세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총 4가지 상황에 대해서만 자동으로 다시 시작이 가능합니다.

◎ 화면이 꺼져 있을때
◎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
◎ 배터리 잔량이 30% 이상일 때
◎ SIM 카드 잠금이 해제된 상태일 때

배터리만 충분하다면 어짜피 다시 시작 시간을 새벽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매일 새벽 재시작을 해도 되고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만 재시작을 해도 되겠죠?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자동 재부팅(재시작)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10 이하의 구버전 휴대폰은 해당 기능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들비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