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문자보내기 채팅플러스 PC 버전 장점 단점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컴퓨터 문자보내기 채팅플러스 PC 버전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채팅플러스 PC버전을 이용하여 컴퓨터로 문자보내기 작업을 하면서 느꼈던 장점 그리고 단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컴퓨터 문자보내기 채팅플러스 PC 버전 장점 단점

 

컴퓨터로 문자를 보내는 방법은 크게 몇가지가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WEB발신]이라고 문자 앞에 강제로 붙어나오는 단체문자일 것입니다. 한사람에게 1:1로 보내는 메세지에서 WEB발신이 붙을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며 대부분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메세지인만큼 이를 이용하여 통신사들이 수익을 올려왔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컴퓨터로 문자를 보내는 또 다른 방법이 바로 우리가 이야기할 채팅플러스 PC 버전인데요 일주일정도 사용해본 후기를 장점 단점으로 나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문자 컴퓨터로 연결 발송 확인 방법 채팅플러스 설치부터 사용까지

 

 

 

채팅플러스 PC버전 사용해본 후기

 

채팅플러스를 컴퓨터에서 실행하면 마치 텔레그램과 유사하게 생겼으며 우선 장점입니다.

 

 

1. 장점

 

- 메세지를 놓치지 않는다

- 편하게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 휴대폰이 꺼져 있어도 메세지 사용이 가능하다

 

본인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근무를 하는 사무직이거나 집에 있는 컴퓨터(노트북)에 채팅플러스 PC버전을 설치해놓았다면 메세지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카카오톡 메세지가 왔을때 확인할 수 있는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며 메세지를 보낼때 역시 채팅을 하듯이 보내면 되기 때문에 편리함이 한층 증가합니다. 게다가 나름 과거버전인 Windows와 연결을 통해 휴대폰을 컴퓨터와 연결했던 적이 있다면 채팅플러스는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휴대폰이 꺼져있더라도 그에 상관없이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2. 단점

 

- 메세지를 보낼 일이 없다

- 스팸신고 기능이 없다

 

메세지를 보내는 편리함이 장점이라고 하면 그 반대의 경우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대화하듯 메세지를 보낼 일이 문자를 가지고 현재로서는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문자의 대부분이 개인적인 내용이 아닌 택배/카드/이벤트홍보와 같이 공적인 영역에서의 내용이 많다보니 뭔가 주고받을 일이 그렇게 많지 않으며 심하면 하루에 한번도 없을 정도입니다.

 

 

거기다가 언제 구현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출시한지 수개월이 흘렀음에도 가장 중요한 스팸신고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요즘 스팸문자가 010으로 수시로 도착하는데 이를 거부하거나 신고할 수 있는 수단이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 기준으로 존재하지 않아 사용을 꺼리게 되고 실제로 이 부분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사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 채팅플러스 PC버전을 이용한 컴퓨터 문자보내기 방법 장점 단점 두가지로 나눠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이 좋아지더라도 선발대를 따라잡는게 쉬운일은 아닌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