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갤럭시노트8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갤럭시노트8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작업 진행해볼까 합니다.



▶ 하나의 휴대폰에서 두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나요?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가지고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두개 사용하나요?


듀얼메신저 기능을 이용하여 계정 두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 스마트폰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카카오톡 여러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과연 있을까 모르겠습니다만 업무적으로 또는 사적으로 두개의 계정을 분리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은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저 역시 개인적으로 휴대폰 번호를 하나 이상 가지고 있는데 여태까지는 개인적인 편의를 위해 휴대폰을 하나 더 구매한 뒤 사용하긴 했지만 휴대폰을 교체하고 나서는 하나의 휴대폰에 계정을 두개 연결하여 사용하려고 합니다.


휴대폰에 카카오톡을 두개 설치하는 방법은 기존 방식인 보안폴더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갤럭시S8 및 갤럭시노트8 부터 가능한 듀얼메신저를 통해 하나의 휴대폰에서 최대 3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알려드리는 방법은 듀얼 메신저 기능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계정을 두개 만드는 작업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에서 듀얼 메신저 기능을 찾아 활성화합니다.



듀얼 메신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 현재까지 카카오톡 외 다른 듀얼 메신저가 가능한 앱은 없나봅니다.



듀얼 메신저 활성화를 하게 되면 주의사항이 나오게 되는데 기존 카카오톡을 삭제하게 되면 듀얼 메신저로 설정된 카카오톡 앱(어플)역시 삭제된다는 경고를 볼 수 있습니다.



듀얼 메신저에 사용할 연락처를 기존과 동일하게 할 것인지 따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메인화면으로 이동해보시면 이런식으로 기존 앱과 듀얼 메신저로 설정된 카카오톡의 아이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이 처음 설치한 카카오톡이며 오른쪽이 듀얼 메신저로 설정된 카카오톡 앱(어플)입니다.



듀얼메신저 접속시 이런식으로 처음 카카오톡을 실행했을때의 화면이 나오며 우측 하단 주황색 동그란 모양이 유지되며 두번째로 실행한 어플임을 나타내줍니다. 기존 계정과 동일하게 인증과정이 진행되며 특이한 것은 예전 정책으로는 듀얼넘버 및 투넘버로는 카카오톡 인증이 되지 않는다고 했지만 듀얼 메신저 사용시 인증이 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가격상의 차이가 있는 만큼(매달 3000원가량)저 같으면 그냥 알뜰폰 요금제를 1000원짜리로 유심만 개통하여 남는 휴대폰에 넣고 인증만 한 뒤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가겠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카카오톡 계정입니다. 주소록 연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스트계정이라는 이름을 넣어 메세지를 보내보았는데 당연히 전송이 잘 되겠죠?



갤럭시노트8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 두개 사용하기 작업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해당 작업이 갤럭시S8 이상 휴대폰에서만 지원이 되는 만큼 기존 사용자들은 보안폴더를 적극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