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070 번호 통화 차단 방법 통신사 서비스뿐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아이폰 070 번호 통화 차단 방법 통신사 서비스뿐

아이폰 070 번호 통화 차단 방법 통신사 서비스뿐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이폰은 070 번호를 차단할 수 있나요?

개별차단은 가능하지만 완전차단은 불가능합니다.

▶ 070 번호를 완전차단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이폰 전화 앱에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15.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070 번호 통화 차단 방법 통신사 서비스뿐


여러분은 어떤 휴대폰을 사용하시나요? 삼성 갤럭시의 위상이 GOS 등 여러 문제로 인해 아이폰에 비해 못미치는 결과를 낳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고 점유율도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보안적 측면을 이유로 아이폰은 세컨폰으로의 용도만 있을뿐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비해 여러가지가 부족하다고 볼 수 있는데 화면분할이나 보안폴더 등 당연히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나도 사용하지 못합니다. 물론 영원히 사용 불가능한 것은 아닐 것이며 언젠가는 지원을 할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현재로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특정번호를 차단하는 기능마저 제외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은 070 번호를 자체적으로 차단할 수 없다


아이폰을 이용하여 070 번호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차단과 다른 하나는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한 차단입니다.


아이폰은 기본 전화앱에서의 차단기능이 일괄차단은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지 번호차단만 존재합니다. 전화 차단 및 발진자 확인 옵션에 원하는 번호를 입력함으로서 전화가 차단되는 방식입니다.


T전화 앱을 이용한 차단을 시도해보려고 해도 아이폰은 서드파티앱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왼쪽과 같이 안드로이드 앱에서 지원하는 T전화의 기능을 온전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신차단 번호를 오른쪽 처럼 설정했다간 070번호가 아닌 070이 들어가는 모든 휴대폰 번호의 통화가 차단될 가능성이 있어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SKT - 스팸ARS차단플러스
KT - 불법TV 수신차단
LG - 없음

그렇다고 해서 070 번호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각각의 이름은 조금씩 다르지만 각 통신사는 스팸차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KT와 KT는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해당 번호로 전화가 걸려올 경우 사용자가 모르게 차단할 수 있지만 LG는 후후와 같은 별도의 앱을 이용하여 스팸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자동차단을 할 수 있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아이폰 070 번호 통화 차단 방법 통신사 서비스뿐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결국 별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외에는 완벽하게 070 번호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