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 알아보기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리퍼는 일반적으로 얼마로 설정되어 있나요?


1년간 리퍼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무상리퍼기간 중 고객과실로 인한 문제가 발생했다면?


고객과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무상리퍼 기간이라 하더라도 유상으로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해당 내용은 아이폰8 버전 및 아이폰5S iOS 11.4.1 버전에서 확인해보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 알아보기


애플(Apple)에서 판매하는 아이폰은 AS정책이 삼성(Samsung)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는데요 휴대폰 상태를 보고 즉석에서 수리가 진행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 휴대폰과는 다르게 아이폰은 기기 맞교환을 통한 리퍼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미 수리가 완료된 휴대폰을 즉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해당 휴대폰의 이전상태를 확인할 수 없어 불만이라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이폰의 리퍼정책은 휴대폰을 구매한지 30일 이내 문제가 발생했다면 즉시 리퍼가 가능하며 그 외에는 모든 휴대폰을 진단센터로 보내 문제를 확인하게 되고 상황에 따라 등급 또는 하위 모델의 휴대폰을 임대해주기도 합니다. 물론 리퍼가 완료되었다면 임대한 휴대폰을 반납해야 하겠죠?


특이한 것은 액정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리퍼가 아닌 액정수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대부분 고객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다보니 무상리퍼기간임에도 유상으로 비용이 청구되고 비용이 상당한 나머지 사설수리업체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액정 문제가 아니라면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에는 무상리퍼가 가능하며 동일증상 발생시 90일 안에 무상리퍼 기간이 끝나더라도 다시한번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최초동화일을 토대로 본인의 휴대폰 구매일을 즉시 알 수 있는데 아이폰은 정확한 휴대폰 구매일을 알 방법이 없어 본인이 휴대폰 구매일을 기억하지 않는 이상 일련번호 조회를 통한 리퍼기간 확인 방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리퍼기간 확인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보증기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설정의 일반을 누르신 후 정보를 확인하여 일련번호가 무엇인자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을 했다면 입력을 마치고 하단 코드입력을 한 뒤 계속을 눌러줍니다.



아이폰8 일련번호 입력 결과인데요 아직까지는 무상리퍼기간이 남아있어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고객과실 제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면 아이폰5S 일련번호를 넣었을 때는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이 만료되었다고 나오지만 그렇다고 해서 리퍼를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무상이 아닌 유상으로 진행 될 뿐이죠.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 및 조회 방법 두가지 휴대폰 모델을 이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만큼 아이폰 고장 발생시 확인과정을 거쳐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