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발신자표시제한) 그리고 차단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사용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발신자표시제한) 그리고 차단 방법

아이폰 사용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발신자표시제한) 그리고 차단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발신번호(발신자)표시는 어떻게 제한할 수 있나요?


설정 -> 전화 -> 나의 발신번호 표시 활성화 작업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를 차단할 수 있나요?


휴대폰 자체적으로는 불가능하며 통신사에 신청을 하는 것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아이폰5s ios12.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사용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발신자표시제한) 그리고 차단 방법


개인적으로 보안이 강화되어 있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 휴대폰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보안을 그렇게 강화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휴대폰을 사용하며 스마트폰 인생 7~8년간 잃어버린 적이 단 한번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처음부터 아이폰을 선택하기보다는 갤럭시 휴대폰을 선택하였으며 현재도 메인 휴대폰으로 갤럭시노트8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적으로 휴대폰을 하나 더 사용할 일이 있어 같은 갤럭시 계열 휴대폰을 구매하기보다는 아이폰을 중고로 하나 구매하였는데 구매단계부터 불상사가 있어 조금은 사용하는데 불미스러운일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은 기본설정에 발신번호표시제한 기능이 있더라구요?


 


아이폰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을 걸고 전화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화상에서 *23#을 누른 뒤 전화번호를 누르는 것(아이폰,안드로이드 휴대폰 공통)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설정에서 작업이 가능한데요 아이폰 설정을 누른 뒤 전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의 발신번호 표시 항목을 누르게 되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할 수 있게끔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기본설정은 활성화상태로 되어 있으며 비활성화를 할 경우 자동으로 발신번호표시가 제한되어 상대방에게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문제는 상대방의 휴대폰이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인데요 가뜩이나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와도 받지 않는다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데 과연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면 사람들이 전화를 받을까요? 그래서 아예 차단을 걸어놓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skt 기준으로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무료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휴대폰 자체적으로는 지원되지 않으며 통신사 서비스 요청을 통해 진행이 가능한 만큼 휴대폰 설정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아마 나오지 않을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내 전화번호에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와도 통신사 측에서 차단을 걸어버리기 때문에 실제 전화가 온 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사용시 발신번호표시제한(발신자표시제한) 그리고 차단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차단서비스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분들은 미리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