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사용법)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사용법) 가능할까

아이폰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사용법) 가능할까 시도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아이폰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있는 일정 조건이 필요합니다.

▶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요?

페이코 앱 + 셀룰러 데이터 조합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SE2 및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사용법) 가능할까

여러분들은 어떠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이폰과 갤럭시 휴대폰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을 보조 휴대폰으로 사용하다보니 실제 사용시간은 그리 많지 않아 구매한지 반년이상 지났지만 아직도 새 휴대폰 같습니다.

애플은 삼성과 어느정도 적대관계다보니 애플스토어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등의 뭔가 작은 패널티같은게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지금까지는 아이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약간의 편법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바로 페이코 앱을 통한 우회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저는 실패했지만 과정 안내는 해드릴 수 있으므로 이러한 방법이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아이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인데 페이코 앱에서 결제를 누르면 PAYCO 결제 / 삼성페이 / QR 결제 세 종류가 나와야 하지만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3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셀룰러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휴대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휴대폰으로 재현할 수 있으므로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여 페이코 앱에서 결제를 누른 모습인데 삼성페이 이용을 위해 최초 1회 동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동의를 하고 기존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한 결제수단 등록을 진행합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등록을 진행합니다.


카드등록을 마치고 나면 이런식으로 삼성페이와 카드가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상태로 아이폰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알뜰폰 3G 요금제다보니 삼성페이가 나타나지 않아 보여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이폰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사용법) 가능할까 시도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3G 요금제로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나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