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모드 및 진동세기 설정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모드 및 진동세기 설정 방법

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모드 및 진동세기 설정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진동 설정을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사운드 및 햅틱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진동 세기 설정도 가능한가요?

마찬가지로 사운드 및 햅틱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iOS 14.4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모드 및 진동세기 설정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보안적 측면이나 시스템 상 갤럭시 안드로이드와는 조금 달라 조금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메인 휴대폰으로는 갤럭시를 보조 휴대폰으로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어느날 아이폰으로 전화 테스트를 할 일이 있었는데 전화를 걸면 울리던 진동이 되지 않는게 아니겠습니까? 테스트상 전화벨이 울릴때와 무음 둘다 진동이 울려야 하는데 무음때만 진동이 울려 무슨 상황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옵션 활성화 하기


아이폰에서 전화벨이 울렸을대 진동을 설정하는 옵션은 설정에서 간단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사운드 및 햅틱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진동 관련 옵션이 두가지 나오는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 무음 시 진동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무음 시 진동 옵션은 항상 켜놔야 하는게 주로 무음을 설정해놓을 때가 많은데 진동마저 오지 않으면 깜깜이가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역시 터치 한번에 비활성화/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하기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진동세기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보입니다.


사운드 및 진동 패턴에서 벨소리를 눌러보면 선택되어 있는 벨소리가 나오며 진동이 기본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형으로 진동이 설정되어 있으며 눌러보면 진동이 특정 박자대로 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래로 내려 새로운 진동 생성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진동을 생성해볼까요? 화면에 터치를 하면 진행바에 맞춰 진동이 저장되는데 진동세기를 약하거나 강하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누를때 오래 누르거나 짧게 누르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새로운 이름으로 진동을 만들어 저장을 합니다.

 

해당 진동을 전화벨이 울렸을때 나오는 진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모드 및 진동세기 설정 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닌데 설정이 조금 귀찮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