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 전화거절(거부) 방법 없음 없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통화 전화거절(거부) 방법 없음 없는 이유

아이폰 통화 전화거절(거부) 방법 없음 없는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전화가 오면 거절(거부)버튼이 안보입니다.

상황에 따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어떠한 상황에 거절버튼이 보이지 않나요?

전화기 화면이 꺼져있을때 전화가 오면 거절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iOS 15.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통화 전화거절(거부) 방법 없음 없는 이유


아이폰은 통화방식에 몇가지 차이가 있으며 안드로이드 휴대폰 처럼 동일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물론 옵션 선택에 의한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것 외에 시스템 제작 방식에 따른 차이도 있지 않을까요? 예를들면 본인이 설정하고 싶어도 설정메뉴가 없다든가 하는 방식들이 말이죠.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아이폰 통화 거절방식에 따른 차이 역시 옵션이 존재하지 않아 거절 옵션을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는데 왜 그런지 스크린샷과 함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이폰은 통화 거절이 상황에 따라 없을 수 있다


우선 아이폰의 통화 방식을 보면 크게 세가지 형태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슬라이드 형태의 전화통화 방법입니다. 밀어서 잠금해제와 동일한 방식인 밀어서 통화하기 입니다.


두번째는 응답 혹은 거절 버튼을 누른채로 위 혹은 옆으로 쓸어 전화통화 하는 방법입니다. 전체화면과 배너(팝업) 형태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이 꺼진 상태로 대기모드에 있을때 전화가 오면 첫번째 방식의 전화를 받아야 하며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을때 전화가 오면 두번째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화통화가 가능합니다.


전화통화 방식 선택 옵션은 설정에서 전화를 선택하고 착신통화를 누르면 전체화면/배너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결과가 바로 두번째 전화통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식인 슬라이드 전화통화 상황에서는 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으며 메세지 보내기를 통해 간접거절을 할 수 있지만 휴대폰이 아닌 일반전화는 메세지도 받을 수 없기에 완벽한 거절 방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이 꺼진 상태에서 전화가 올 경우 우리가 원하는 거절(거부)방법이 시스템상 존재하지 않아 설정이 불가능하여 강제로 첫번째 방식인 슬라이드 전화통화만 해야만 합니다. 아마 iOS 내부적으로 설정옵션을 따로 만들어주지 않는 이상 불편하더라도 이대로 써야 합니다.

 

 

아이폰 통화 전화거절(거부) 방법 없음 없는 이유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옵션이 없어서 설정을 못한다니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건지 저도 모르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