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할 수 없음 Lighting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충전할 수 없음 Lighting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습니다

아이폰 충전할 수 없음 Lighting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습니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해당 메세지는 왜 발생하나요?

말 그대로 충전 커넥터에 물기가 감지되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물기를 제거하고 충분히 말린 후 다시 연결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SE 2 기기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충전할 수 없음 Lighting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유선충전/무선충전 중 어느것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유선충전을 선호하는데 휴대폰 케이스가 두껍기도 하고 아직까지 무선충전패드 정중앙에 올리지 않으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을 많이 겪었기 때문에 혹시나 충전이 잘못될 수도 있을까 싶어 무선보다는 유선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유선충전은 말 그대로 선(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해야 하며 그로인해 몇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충전을 반복함으로서 커넥터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해당 문제로 인해 다른 케이블 연결 관련 기능들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 하는 액체 감지 문제 역시 커넥터를 연결할 때 발생하는 문제라 할 수 있는데 왜 그런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유선충전 불가 문제?


유선충전을 하기 위해 오늘도 어김없이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였는데 평소와는 다른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 충전할 수 없음 //

충전을 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오는데 메세지가 약간 다르게 나옵니다. 원인은 보나마나 나온대로겠죠? 오늘 비가왔는데 휴대폰을 들고 나간게 그 원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용중인 다른 라이트닝케이블이 있어 서로 크로스를 진행해봅니다.


에어팟은 정상충전이 진행되며 녹색으로 뜨는 반면 아이폰은 여전히 충전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하단 구멍을 살펴봐도 물기같은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했을까요?


그렇습니다. 굳이 충전을 즉시 진행하지 않고 한시간정도 지난 뒤 충전을 재시도 했습니다. 그랬더니 충전할 수 없다는 메세지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쉽고 허무하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이폰 충전할 수 없음 Lighting 커넥터에 액체가 감지되었습니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혹시나 잘못될가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