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때 취소된 통화 뜻 의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때 취소된 통화 뜻 의미

아이폰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때 취소된 통화 뜻 의미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전화 연결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거나 전화를 거부했을때 전화 연결에 실패하겠죠?

▶ 본인이 전화연결을 거부해도 해당 메세지가 뜨나요?

본인이 거부할시에는 메세지가 다르게 나옵니다.

 

 

이 내용은 iOS 16.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때 취소된 통화 뜻 의미


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OS도 다르고 시스템적으로 달라 뭔가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해결방법이나 발생하는 메세지가 모두 다르게 나옵니다. 당연히 각각 제조회사가 다르니까 그럴 수 밖에 없긴 하지만 모든 것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을 해놓고 공유하는 차원에서 하나씩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전화연결을 실패했을때 발생하는 '취소된 통화' 인데요 이 메세지는 왜 나오는지 혹시라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취소된 통화 메세지는 왜 나오는걸까?


아이폰에서 전화 연결을 하려고 했지만 실패했을때 어떻게 나올까요?


본인의 휴대폰에서 연결한 전화를 찾아봅니다.


// 연결된 전화번호가 주소록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상단에 등록된 이름이 나오고 그렇지 않다면 전화번호가 뜨기 때문에 일부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

전화통화 기록 밑에 보면 취소된 통화라고 몇개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취소된 통화 - 본인이 전화를 걸고 상대방의 사정에 의해 전화가 걸리지 않았을 경우
부재중 전화 - 본인이 전화를 받았지만 받지 않은 경우

크게 두가지 케이스로 나뉘는데 전화를 거는 주체가 본인인지 상대방인지에 따라 부재중 전화(빨간색) / 취소된 통화(검은색) 두가지로 나뉩니다. 전화가 취소되기 위한 조건으로는 수신거부/비행기모드 적용/다른전화 받는중 등 모두 사유는 다르지만 결과적으로는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 취소된 통화의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연결에 실패했을때 취소된 통화 뜻 의미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몰라도 되는 별 쓰잘데기 없는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