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 끊을때 통화 종료음 뚜뚜뚜 정상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전화 끊을때 통화 종료음 뚜뚜뚜 정상입니다

아이폰 전화 끊을때 통화 종료음 뚜뚜뚜 정상이라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전화가 끊어질때 나는 소리는 왜 나나요?

수년전부터 발생했던 소리이며 정상이라고 합니다.

▶ 통화종료음이 안나오게 할 수 있나요?

100% 안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선 없습니다.

 

 

이 내용은 iOS 16.5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전화 끊을때 통화 종료음 뚜뚜뚜 정상입니다


누군가와 통화를 할때 종료했다는 의미로 마지막에 어떠한 효과음이 발생하는데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이나 아이폰이나 모두 소리카 나긴 하지만 갤럭시에 비해 아이폰은 유독 소리카 크게 나곤 합니다. 게다가 아이폰은 해당 소리가 수년전부터 이어져왔지만 누군 소리가 나고 누군 소리가 안나고 중구난방인 경우가 있습니다.

통화종료음을 끄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도 아니고 이전버전에서 소리가 안나던것이 버전을 올리면서 나기도 하고 말 그대로 오락가락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해당 소리 즉 뚜뚜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통화 종료음 뚜뚜뚜


아이폰을 사용하며 전화가 종료되었다는 신호를 알리는 소리는 뚜뚜뚜 세번을 울립니다.


문제는 이 소리가 생각보다 크다보니 간혹 소리가 거슬리다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소리를 끄는 방법이 있다고 하던데 시도해보았습니다.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하여 터치를 선택합니다.


오디오 통화수단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를 Bluetooth 헤드셋으로 전환한 뒤 다시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통화를 한 뒤 먼저 끊거나 나중에 끊는 테스트를 하여 종료음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로 저는 이 방법을 진행해도 통화종료음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수년전부터 이어온 통화종료음 정상일까


그렇다면 아이폰의 통화종료음은 정상일까요? 검색을 하다가 정보 하나를 찾았습니다.


네 정상입니다. 소리를 줄일수도 없으며 그냥 정상이니 사용하라고 합니다. 갤럭시였으면 어떻게든 강제로 없앴을거 같은데 수년전부터 이어온 전통(?)인 아이폰이라 불가능하다고 볼 수밖에 없겠네요. 아마 이걸 없애는게 가능했다면 이미 수년전에 없앤 사람들이 한 가득일텐데 지금까지 남아있는걸 보면...못없앴다고밖에요.

 

 

아이폰 전화 끊을때 통화 종료음 뚜뚜뚜 정상이라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소리는 크지만 정상입니다. 이걸 도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