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고 판매(중고거래) 전 초기화 외 해야 할 일(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외)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아이폰(Iphone)

아이폰 중고 판매(중고거래) 전 초기화 외 해야 할 일(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외)

아이폰 중고 판매(중고거래) 전 초기화 외 해야 할 일(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외)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은 중고로 팔 때 초기화만 하면 안되나요?

초기화 외 다른 작업도 병행해야 합니다.

▶ 어떠한 작업을 병행해야 하나요?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및 나의 아이폰 찾기를 해제 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아이폰 SE2 iOS 14.2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중고 판매(중고거래) 전 초기화 외 해야 할 일(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외)

아이폰을 약 3년전쯤 부터 사용했었는데 그때당시만 해도 메일 휴대폰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다보니 구닥다리 아이폰을 사용했었습니다. 2017년에 아이폰5S 실화입니까? 안드로이드 휴대폰과는 다르게 iOS 버전이 계속 올라가기에 부담없이 사용하다가 iOS 버전 업데이트 제한에 걸려 다른 휴대폰을 구하게 되었죠.

현재는 아이폰 SE2 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이라는게 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보다는 보안설정이 나름 어렵게 되어있어 새 휴대폰을 사용하는 상황이 아닌 중고거래를 하는 입장이라면 참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구매했던 아이폰5S 역시 구매당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약 1주일간을 사용하지 못하다 이전 주인을 다시 찾아 보안을 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 버전이 올라가도 보안 해제 방식은 동일하더라구요.

 

 

- 아이폰은 중고 판매 전 초기화만 해서는 안된다

휴대폰은 누구나 새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상태나 자금력에 따라 중고로 구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거래하기 전 초기화 외 별도로 작업을 더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아이폰 초기화 방법부터 간단하게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간 뒤 재설정을 누르면 여러가지 재설정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눌러주면 이전 계정 정보를 요구하는데 이후 초기화는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문제는 초기화 이후 아이폰 이전 계정 정보를 다시 요구하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병행해야 하는데 크게 두가지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초기화 과정에서 계정정보를 요구합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접근하여 로그아웃을 해야 하는데 그 전에 나의 아이폰 찾기를 해제하기 위해 아이폰 SE2를 눌러줍니다.


계정 로그인을 한번 더 요구하며 비밀번호 보안 질문을 작성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켬으로 되어 있다면 끔으로 변경해주고 iCloud 백업 역시 비활성화를 진행합니다.


애플 아이디를 한번 더 요구하며 이후 암호가 정확하다면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이 작업을 완료했다면 다시 위로 이동하여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을 하면 되겠죠?

 

 

아이폰 중고 판매(중고거래) 전 초기화 외 해야 할 일(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 외) 무엇이 있는지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초기화면 해서 판매를 했다가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