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맥 주소 확인(mac address)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휴대폰 맥 주소 확인(mac address)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휴대폰 맥 주소 확인(mac address)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기준 확인해보겠습니다.



▶ 휴대폰 맥 주소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루팅(rooting)을 해야만 휴대폰 맥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 루팅 없이 휴대폰 맥 주소 변경은 안되나요?


현재까지 루팅없이 휴대폰 맥 주소 변경이 가능한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안드로이드 8.0 및 iOS 11.4.1 버전 휴대폰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맥 주소 확인(mac address)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공유기를 통한 인터넷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해당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접속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맥 주소 인증을 통해 해당 기기가 아닌 사람들은 접속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두가지 모두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주로 보안이 강화된 기업에서는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며 제가 재직중인 회사 역시 두가지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보안이 강화된 방법이기는 하지만 일반 가정지벵서는 사용하기 조금은 귀찮은 방법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여튼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전자기기(휴대폰 또는 태블릿PC)의 맥 주소를 확인해야 하는데 어디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이번기회에 위치가 어디있는지 확인과정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1. 안드로이드 휴대폰


안드로이드 휴대폰 맥 주소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진행됩니다.


 


휴대폰 설정을 들어간 뒤 하단에 보이는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줍니다.


 


휴대전화 정보 밑에 보이는 상태를 눌러주면 Wi-Fi MAC 주소라고 나오는데 이것이 본인의 휴대폰 맥 주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아이폰


아이폰 역시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은 방법으로 휴대폰 맥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설정을 들어간 뒤 일반을 눌러줍니다.


 


정보를 누르게 되면 Wi-Fi 주소라고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아이폰에 존재하는 맥 주소라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맥 주소 확인(mac address)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진행해보았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