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을 통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 백업 진행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구글 계정을 통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 백업 진행

구글 계정으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 백업 진행해보겠습니다.



▶ 핸드폰 내부 전화번호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나요?


각종 계정 동기화를 이용한 방법 혹은 어플(앱)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이 글에서는 어떠한 방법을 사용했나요?


제목과 같이 구글 계정을 이용하였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 휴대폰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계정으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 백업 진행


휴대폰은 컴퓨터나 노트북과는 다르게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내부 메모리(저장장치)를 빼낸 뒤 데이터를 살릴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이야기일 뿐이며 휴대폰 사설 수리업체 방문시 이러한 작업을 대행해주기도 하지만 당연히 그만큼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개인적인 경험상 데이터를 포기한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앱 관련 데이터만 포기했을 뿐 기존 휴대폰 정보는 미리 백업을 해둔 상태였기 때문에 휴대폰 교체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사진이야 클라우드 서버에 모두 저장해놓은 상태였으며 각종 휴대폰 정보는 계정 동기화를 시켜 저장해놓았기에 대부분의 자료를 고장난 휴대폰을 버리고서도 큰 문제 없이 살릴 수 있었죠.


제목과 같이 핸드폰 전화번호 백업 및 옮기기 작업은 크게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또는 구글 계정(Google Account)을 이용하여 백업이 가능한데 이때는 전화번호 뿐만 아니라 각종 정보들이 함께 백업이 이루어지며 계정을 이용한 방법이 아닌 핸드폰 주소록 어플(앱)이용시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있으므로 무슨 작업을 진행할 것인지는 본인의 판단에 의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는 제목 그대로 구글 계정을 통해 작업을 진행하였으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우선 작업을 하기 위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겠습니다.


 


그리고 설정의 클라우드 및 계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클라우드 및 계정에서 삼성 클라우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구글 계정을 이용하기 위해 아랫쪽 계정을 누른 뒤 구글 항목을 눌러줍니다. 당연히 구글 계정에는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만 하겠죠?


 


구글(Google)에서 계정 동기화 항목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본인이 동기화중인 내역들이 나오는데 상단 연락처 동기화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핸드폰 전화번호가 구글 계정으로 백업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작업이 진행되었을 경우 다른 휴대폰에 구글 계정 로그인 후 동기화 작업을 통해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PC(데스크톱)를 이용하여 Google 주소록을 확인해본 내용입니다. 본인의 구글 계정에 200여명의 사람들이 저장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통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 백업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