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는 있는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휴대폰(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는 있는가

휴대폰(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는 있는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인체에 영향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는 인체에 영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붙였을때 효과는 어떠한가요?


전혀 효과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에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붙여본 개인적인 후기를 적은 글입니다.



휴대폰(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는 있는가


전자기기가 발달하면서 우리 주변엔 수많은 전자기기와 함께 생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전자파가 문제가 되었다면 지금 사무직계열 사람들은 현재 하나도 살아남지 못했을거라 보는데요 제 주변만 해도 지금 노트북 2대,모니터1대, 휴대폰 1대가 있으며 앞뒤옆으로도 켜져있는 컴퓨터 및 모니터가 다발로 있다보니 전자파로 실제 문제가 있다면 저는 현재 응급실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현재 전자파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많으며 휴대폰을 포함한 전자파가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공식적으로 증명된 결과가 한건도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전자기기가 최초로 나온 시대에 살고 있다보니 현재까지 전자파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수도 있겠죠? 좀더 정확한 실험이 진행되려면 앞으로도 한 100년은 더 있어야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올거라 보여집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현재도 전자파 차단 장비를 판매하는 곳은 많습니다. 더러는 몇몇 특정업체들이 과대광고로 인해 형사처벌을 받기도 했는데요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전자파가 인체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한 이러한 장비를 구매할 상황은 1도 나오지 않는다는거죠. 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전자파 차단을 이야기하며 암과 같은 과대광고만 하지 않는다면 판매에는 지장이 없으니까 말이죠.



- 내 휴대폰에 전자파 차단 스티커 붙이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전자파 차단 스티커입니다. 인터넷에서 개당 100원도 안하더군요. 제 기억으로는 회식때 무명MC를 초대하여 그 사람이 선물기념으로 하나씩 준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스티커를 붙일곳이 마땅치 않아 본인의 휴대폰(갤럭시노트8)뒷면 하단부에 한번 붙여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전자파 차단으로 인한 결과는 어땠을까요?



당연히 아무 변화도 없지 뭘 예상하셨습니까!? 전자파가 인체에 영향이 있다는 근거가 없는데 이걸 차단해서 무슨 차이를 바라겠으며 아마도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면 스티커를 붙인 기기와 붙이지 않은 기기의 차이를 느끼는 사람은 한명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휴대폰(스마트폰) 전자파 차단 스티커 효과는 있는지 직접 본인의 기기를 이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효과가 있고 없고를 떠나서 인체에 영향이 있다는게 증명되지 않았다면 저라면 그냥 무시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