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위약금 본인은 얼마나 나올지 조회 해봤어요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skt 위약금 본인은 얼마나 나올지 조회 해봤어요

skt 위약금 본인은 얼마나 나올지 조회 해봤으며 그 결과를 기록해볼까 합니다.



▶ 스마트폰 위약금이 없는 요금제도 있나요?


그러한 요금제가 존재하긴 하지만 할인율이 떨어지기에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위약금 납부시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사용한 개월수에 따라 위약금이 다르게 청구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해당 작업은 티월드(T월드)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본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skt 위약금 본인은 얼마나 나올지 조회해보기


휴대폰에서 말하는 위약금은 크게 단말기 할부금(기기값)과 약정할인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게 되는데 휴대폰 자급제를 선택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단말기 할부금에 대한 위약금을 납부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번호이동을 함에 있어 현금완납시 단말기 할부금이 시작부터 0이 되는 기적을 맛보다 보니 일부 호갱님(?)을 제외하고는 해당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2년이 지난 후 선택약정할인을 통한 위약금 납부만을 진행하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내용 역시 선택약정할인에 대한 위약금(할인반환금)내역이며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 남은 개월수에 대한 위약금이 아닌 사용한 기간에 대한 위약금이 모두 청구가 되는 만큼 가급적 약정기간은 어더한 일이 있어도 지키셔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skt 위약금 조회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티월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후 my T 항목의 조회메뉴에서 기본정보를 선택하고 나의 가입정보를 누릅니다.



해당 메뉴 이동을 하게 되면 일부 정보가 가려져 있는데 본인인증을 통해 가려진 메뉴를 해제하고 보면 대략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정시작일이 현재기준으로 두달여밖에 지나지 않아 할인이 얼마 되지 않고 있는데요 할인내역 조회를 눌러보면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청구월별 상세 할인내역에서 월별로 할인금액이 보이는데 회차에 따라 할인반환금 산정율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할인반환금 내역은 이용기간 별로 다르게 부여되는데 기준은 2018년 3월 4일로서 이전인지 이후인지에 따라 공식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본인은 새로 약정을 진행했기 때문에 2018년 3월 5일 이후 가입자로서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 만약 현재기준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게 되면 할인받은 금액 전부를 할인반환금으로 납부하게 되겠죠?



skt 위약금 본인은 얼마나 나올지 티월드에서 조회해보았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통신사 이동을 할 생각이 없으므로 위약금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려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