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끼리 온가족할인(가족결합 할인)아직도 50% 할인이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통신사(SKT,KT,LG)

skt t끼리 온가족할인(가족결합 할인)아직도 50% 할인이 가능할까

skt t끼리 온가족할인(가족결합 할인)아직도 50% 할인이 가능할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t끼리 온가족할인을 받으려면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가요?


가족 합산 30년이 넘어야 하며 일반요금제에 가입해야 합니다.


▶ 밴드데이터 요금제 또는 t플랜 요금제는 해당되지 않나요?


해당 요금제는 50%가 아닌 30%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일부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kt t끼리 온가족할인(가족결합 할인)아직도 50% 할인이 가능할까


skt통신사를 이용한지 어느덧 3년이 흘렀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갤럭시노트5 휴대폰이 고장나 갤럭시노트8 휴대폰으로 교체했지만 갤럭시노트9와의 중고가 차이가 10만원가량밖에 나지 않다보니 조금은 급하게 교체한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만 어쩌겠습니까? 다 운빨이고 타이밍 싸움인 것을요.


각 통신사에서는 장기고객자들을 위해 우대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가입년수에 따라 리필쿠폰 또는 요금할인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SKT는 장기고객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최대 50%의 기본료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 유명했었는데요 현재도 그러한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t끼리 온가족할인을 받기 위한 조건은?


해당 표는 SKT T월드에서 가져온 표입니다. 잘 보시면 크게 두구간으로 나누어 요금할인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동전화 기본요금상품의 월정액 할인이 최대 30년이상 50%인 것에 비해 band요금상품 계열의 월정액 할인 요금은 최대 30%로 제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구요? 쉽게 말해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청소년 및 성인들은 50% 할인을 받는 상화이 나오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가 band요금상품계열이며 비교적 최근에 나온 t플랜 요금제 역시 band요금상품 계열로 취급하여 30년을 유지해도 최대 30% 할인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30년이라는 것은 가족결합 후 휴대폰 가입기간 합산+인터넷 사용기간을 모두 합한 기간을 따졌을때 나온 날짜를 말하는데 저희집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버지 - 3년

어머니 - 3년

본  인 - 3년

인터넷 - 3년


모든 합을 더해봐야 12년이기 때문에 사실상 기본료 할인은 받을 수 없는 셈입니다. 기존 50%할인 시스템에서 30%할인으로 변화한 것은 어느정도 간접적인 영향도 있는데요 바로 정부에서 통신비를 일률적으로 25% 인하하는 정책을 발표한 것이 주된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선택약정할인이 25% 적용되고 30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여 50%의 할인을 받게 된다면 단순히 생각해도 휴대폰 사용요금이 기본료대비 75% 저렴해지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땅파서 장사하는 사람들이 아닌 이상 손해볼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죠. 그렇다보니 아마도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요금제인 band요금상품 계열을 모두 싸잡아 30% 할인으로 축소시킨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skt t끼리 온가족할인(가족결합 할인)아직도 50% 할인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현재는 기본료 50%는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맞겠죠? 물론 band요금계열의 30%와 선택약정할인의 25%를 합쳐 55%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이것은 진정한 의미의 50% 할인이 아니지 싶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