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 방법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갤럭시 휴대폰 잠금화면에 있는 시계의 위치를 임의로 변경할 수 있나요?


시계 디자인 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는 어떻게 하나요?


Always On Display 항목을 비활성화시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 방법


휴대폰을 사용하다 종료를 하게 되면 화면이 완전히 꺼지는 것이 아닌 시계화면이 검은화면 내 약간 투명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은 임의로 위치조정이 불가능하며 모양만 바꿀 수 있는데다가 휴대폰을 껏다켤때마다 위치가 약간씩 변하기 때문에 시계를 보기 싫다면 옵션을 통해 제거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이전 휴대폰인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7.0 버전에서는 존재하지 않던 잠금화면 시계 화면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답은 Always On Display 옵션을 해제하여 작업이 가능한데 어떻게 진행하는지는 하나하나씩 짚어가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휴대폰 전원버튼을 살짝 눌러 꺼놓은 상태입니다. 당연히 완전히 껏을때는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되겠죠? 참고로 절전모드일때는 Always On Display 옵션을 활성화 시킬 수 없다고 하니 절전모드를 적용하신 분들은 아마 애초에 나타나지 않을거라 생각하여 해당 글을 볼 일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해당 화면은 휴대폰 설정의 잠금화면 및 보안에서 Always On Display를 해제하는 것으로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설정을 하여 원하는 시간에만 나타나게 할 수도 있구요.



Always On Display 옵션을 간단하게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휴대폰을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린 뒤 나타나는 옵션 중 해당되는 것을 찾아 비활성화 시켜줘도 작업은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까 말슴드렸다시피 시계의 위치설정을 임의로 조절하는 옵션은 존재하지 않으며 시계의 모양 및 색상 변경만 가능합니다. 이도저도 싫다면 당연히 끄는게 좋겠죠?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에 보이는 시계 제거 방법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8.0 버전이 적용된 다른 휴대폰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