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배경 설정 여러개는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배경 설정 여러개는 가능할까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배경 설정 여러개는 가능할까 직접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휴대폰 잠금화면을 여러개 사용할 수 있나요?


이전버전은 가능했지만 안드로이드 8.0 버전부터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휴대폰 잠금화면 및 배경화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갤러리 또는 삼성테마로 이동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배경 설정 여러개는 가능할까


휴대폰을 사용하며 여러가지 설정을 하다보면 배경화면을 변경할 때가 있는데요 이전버전인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버전에서는 여러개의 이미지를 가지고 화면을 껏다켤때마다 랜덤하게 변경이 되는 기능이 있었지만 이번에 새로 구매한 갤럭시노트8 휴대폰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그러한 기능이 없길래 각종 웹사이트를 뒤져 알아본 결과 해당 기능이 무슨 문제인지는 몰라도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른바 마이너 업그레이드인 셈이죠.


물론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고 특정 앱(어플)설치 후 배경화면을 각 화면마다 다르게 설정할 수 있지만 이것은 공식적인 방법이 아니다보니 따로 설명드리지 않으려 합니다. 만약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Store) 검색창에 'Multipicture Live Wallpaper' 라고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잠금화면 및 배경화면 설정하기(갤러리)


우선 본인의 휴대폰에 있는 갤러리 앱으로 이동합니다.


 


갤러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찾아 선택한 뒤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것인지 고르면 됩니다.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위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홈 화면에만 할것인지 잠금화면에도 할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두가지 모두 선택을 완료한 뒤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사무실 책상을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상당히 볼품없는 모습입니다. 어쨌든 이미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였으며 잠금화면 역시 동일하게 나오도록 하였습니다.


- 휴대폰 잠금화면 및 배경화면 설정하기(삼성 테마)


삼성테마를 이용하면 더 좋은 잠금화면 설정이 가능한데요 어서 이 사무실 책상 사진을 다른걸로 바꿔야 하겠습니다.



손가락 두개(주로 검지와 엄지)를 스마트폰에 대고 작게 오므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좌측하단 배경화면을 눌러줍니다.


 


삼성 테마가 나오며 여러가지 배경화면 및 잠금화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이미지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저는 모두보기를 누른 후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인피니티 배경화면은 잠금화면 및 모든 화면에 설정되며 휴대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약간씩 변경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화면은 없지만 해당 화면으로 설정하니 조금 더 휴대폰이 멋져보이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 잠금화면 배경 설정 여러개는 가능할지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뭐 결론은 여러개의 잠금화면 또는 배경화면은 해당 휴대폰 버전에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나왔는데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