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카톡(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해결법

카톡(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대화가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상대방이 정지되었거나 탈퇴를 했을때 해당 메세지가 나옵니다.

▶ 해당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해결방법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톡 9.1.6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카톡(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해결법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여러가지면에서 불편해질 요소가 있는데 이미 수년전부터 많은 업체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벤트 메세지를 뿌리거나 일반 문자메세지가 아닌 카카오톡 채팅 메세지로 내역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기기교체 등 새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가장먼저 설치하는 앱이 카카오톡입니다. 그런데 채팅 앱 기반 특성상 본인의 헛짓거리(?)로 인해 여러가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7일 혹은 14일과 같은 특정기간동안의 정지 혹은 영구정지를 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과의 대화 중 나타나는 문구가 바로 이것입니다.

 

 

-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해당 메세지는 카카오톡 대화 창 가장 밑에 고정되어 나타나게 되는데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이 메세지가 나타나면 말 그대로 상대방과의 대화가 불가능한데 채팅을 하려고 하단 채팅칸을 눌러봐도 키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대화명이 나오는 것이 아닌 (알 수 없음) 이라고 나오면 상대방이 카카오톡을 탈퇴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채팅 내용은 상품권 사기먹고 신고한 과정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마세요.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면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서 친구추가를 누르면 상대방의 탈퇴 여부를 알 수 있으며 만약 프로필이 뜨는 상태라면 탈퇴가 아닌 정지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이유로는 계정 인증이 풀린 상태인데 주로 휴대폰을 교체할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사실상 해결법은 없으며 정지와 탈퇴만 잘 구분해도 이해하는건 어렵지 않겠죠?

 

 

카톡(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입니다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해결보다는 이해에 중점을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