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잠금화면 비밀번호 잊지 마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잠금화면 비밀번호 잊지 마세요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및 잠금화면 비밀번호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직접 진행해볼까 합니다.



▶ 카카오톡 잠금 비밀번호를 잃어버리면 되찾을 수 있나요?


다시 찾는 것이 불가능하며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 본인은 카카오톡 실행시 잠금상태인가요?


개인적으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잠금상태를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잠금화면 비밀번호 잊지 마세요


지하철에서 자리가 없어 서서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앱(어플) 접속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번도 적용해본 적이 없는 카카오톡 잠금모드는 대체 왜 사용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휴대폰을 처음에 켤때 잠금해제만으로는 부족한 것일까요?

카카오톡을 잠갔다고 하여 본인에게 전송된 메세지까지 자동으로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니므로 해당 작업은 서로 따로 진행하셔야 하며 이 글에서는 잠금모드 설정을 통해 비밀번호 입력 후 접속하는 과정까지만을 설명하도록 할까 합니다.


 


카카오톡 실행을 하고 우측 상단 설정표시를 통해 전체설정을 누르고 개인/보안 항목에서 잠금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보안 항목의 화면 잠금이 본인은 사용안함 상태인데 이를 사용상태로 변경해볼까 합니다.


 


저는 비밀번호 보다는 패턴설정을 통해 잠금 설정을 진행하였으며 패턴 설정이 끝나면 하단에 패턴을 잊어버린 경우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해야 한다는 나름대로 무시무시한 경고가 나타나게 되므로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패턴 외에도 지문을 사용하여 잠금화면 설정이 가능한데 지문 사용을 위해서는 미리 휴대폰에 지문이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지문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지문을 통한 잠금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지문은 본인의 고유한 해제 방식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나 패턴보다는 차라리 지문을 통해 잠금 설정을 하는 것이 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 잠금화면 비밀번호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진행해보았습니다. 사생활보호를 위한 비밀번호는 너무 과하게 설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