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이용 가능 제2의 비트코인 파이오니어 코인(파이코인) 채굴 및 지갑생성 기여자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휴대폰 이용 가능 제2의 비트코인 파이오니어 코인(파이코인) 채굴 및 지갑생성 기여자 여부

휴대폰 이용 가능 제2의 비트코인 파이오니어 코인(파이코인) 채굴 및 지갑생성 기여자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볼까 합니다.

 

 

▶ 파이코인은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거래소 상장으로 이뤄지더라도 가치가 그만큼 오를만한 근거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놓은 글입니다.

 

휴대폰 이용 가능 제2의 비트코인 파이오니어 코인(파이코인) 채굴 및 지갑생성 기여자 여부


비트코인 광풍이 불어 일명 김치프리미엄도 예전처럼은 아니지만 20%가량 적용된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부동산이나 주식시장에서 큰 돈을 벌기가 어렵다보니 모아니면 도라는 심정 혹은 한방을 노려보자는 의미에서 다수의 자금이 코인으로 모여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주식 거래액보다 가상통화 사이트 업비트 거래액이 더 높다고 하기도 할 정도로 광풍은 광풍인가봅니다.

그러다보니 신생코인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데 전세계 이름이 알려진 코인만 해도 1만개정도가 될 정도로 그 수는 엄청난데요 여기서 실제 거래에 사용되는 코인들은 10%가 채 안됩니다. 비트코인만 해도 실제 이것이 무엇이 쓰인다기보다는 상징성이 갖는 효과가 높다보니 이러한 가격이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죠.

 

 

파이코인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A to Z 알아보자


최근 신생 코인 중 하나인 파이오니어 코인은 파이코인으로도 불리고 있는데 휴대폰으로 채굴이 가능한 몇 안되는 코인으로서 가입자수가 천만명을 넘을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휴대폰이 꺼져도 채굴이 가능하며 하루에 한번 알림에 맞춰 눌러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채굴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Pi Network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being developed by a group of Stanford PhDs. For a limited time, you can join the beta to earn Pi and help grow the network.

minepi.com

 

위 링크로 이동하여 가입 후 파이코인을 채굴하면 글쓴이가 기여자가 되어 채굴자와 글쓴이 모두에게 속도증가의 옵션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시도해보시면 손해볼건 없겠죠?


파이코인 앱을 설치하여 접속한 모습인데요 여기서는 사실 할 수 있는데 거의 없습니다. 순서대로 채팅창 / 보안서클(기여도) / 추천인과 본인 / 파이코인 채굴 속도를 의미하는데 채팅창으로 가보면 뭐한글과 영어로된 단톡방을 볼 수 있습니다. 대화가 이루어지는데 뭐 특별한 것은 없는 듯 합니다.


파이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지갑을 생성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긴 하지만 극 초기라 그런지 상장된 곳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파이브라우저에 접속하여 지갑을 잠금해제하려면 들어갈때마다 단어 25개를 입력해야 되는데 복붙하여 입력하면 되긴 하지만 이점은 살짝 불편한 듯 합니다.

파이코인은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 있을것인가?


파이코인은 지지자들의 의견이 극명하게 갈리는데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 있을것이다' 라는 입장과 '가치가 전혀 없다' 라는 두가지 입장으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1.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 있다

파이코인 지지자들의 근거는 극 초기 비트코인/라이트코인/이더리움 등의 코인을 지금과는 다르게 비교적 쉽게 채굴이 가능했지만 그때당시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해당 코인을 가치가 없는 것으로 인식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비트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이더리움 역시 그에 못지 않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에 제2의 비트코인이 될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로 파이코인 채굴을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미래 가치는 없다

이와는 반대로 현재 파이코인의 부정적 입장을 보이는 사람들의 가장 큰 논리는 바로 블록체인이 적용되지 않은 코인이라는데 있습니다. 누구도 임의로 수정할 수 없으며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인데 여기서 파생된 코인이 바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현재의 코인들입니다. 파이코인은 이 과정이 없는데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개발자 측에서 정보조작을 해도 사용자는 그 내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가치가 없어지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파이코인 관련글을 검색해보면 대부분이 추천인을 모르는 광고글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감을 사는게 더욱 높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보려해도 대부분의 글이 추천인 홍보 관련 광고글 뿐이다보니 이를 누가 좋아할까요? 물론 저도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긴 합니다만 안하셔도 뭐...상관은 없습니다.

 

 

휴대폰 이용 가능 제2의 비트코인 파이오니어 코인(파이코인) 채굴 및 지갑생성 기여자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제2의 비트코인이 될 확률은 거의 0에 수렴하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채굴을 시도해보는게 사람의 심리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