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어플) 조용한 카메라 사용해보셨나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어플)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어플) 조용한 카메라 사용해보셨나요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어플) 조용한 카메라 사용해보셨는지 개인적인 사용기를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 수 있나요?

아쉽게도 그건 불가능합니다.

▶ 기본 카메라 무음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설정할 수 있는 어떠한 옵션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아이폰 16.4.1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어플) 조용한 카메라 사용해보셨나요


아이폰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보안을 이유로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을 반으로 나누거나 보안모드를 이용하여 같은 어플(앱)을 두개 사용할 수 있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가 부족합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카메라 앱 촬영음을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도 이전에는 존재했지만 현재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여 촬영음(소리) 없이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기본카메라 앱을 이용하면 정말 소리없는 촬영이 불가능한 것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하여 완벽하게 소리없이 촬영하는 방법은 현재로선 없다


아이폰에 설치된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하여 촬영할때 완벽하게 소리없이 진행하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두가지를 설명하는데 첫번째는 동영상 촬영 중 우측 버튼을 눌러 촬영한다고 하는데 이는 시작과 끝에서 동영상 촬영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완벽하지 않으며 두번째 역시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를 눌러 라이브 카메라를 이용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리가 아예 들리지 않는게 아니므로 조금이라도 소리가 들려서는 안되는 제한적인 조건하에서 두가지 방법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촬영음 없는 카메라 앱은 별도의 무음 카메라 앱 뿐...


앱스토어에는 스노우(SNOW) 카메라부터 시작하여 각종 카메라 앱들이 많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무음 옵션이 따로 존재하여 카메라 촬영시 소리를 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앱 역시 마찬가지로 소리를 내지 않고 촬영할 수 있는 앱이며 주로 택배를 보낼때 송장이 나오면 사진을 찍어 구매자에게 전송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무음 카메라 앱 중 제가 사용하는 조용한카메라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촬영버튼 상단에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쓸만한 앱입니다.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며 전면/후면 카메라 촬영이 가능한데다 라이트모드, 선정렬 옵션도 있어 사진을 삐뚤지 않게 찍을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정확하게 모르며 사용중 부주의인듯 하지만 간혹 원하지 않는 사진이 찍히기도 하지만 대부분 정상적인 사진이 찍힙니다.


사진은 좌측 하단 사진저장소 또는 이렇게 별도의 사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어플) 조용한 카메라 사용해보셨는지 개인적인 사용기를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촬영음 없는 카메라 앱이 이정도 수준이기에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다 비슷해서 딱히 불편한점은 못느끼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