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 끄기 방법 setedit 효과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 끄기 방법 setedit 효과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 끄기 방법 setedit 효과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셔터음이 꺼지나요?

완벽하게 꺼집니다.

▶ 다시 켜지기도 하나요?

업데이트 작업 진행시 다시 켜집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20 안드로이드13 버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 끄기 방법 setedit 효과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카메라 셔터음을 끌 수 없도록 되어 있는데 적어도 대한민국과 미국 두 나라에 대해서는 셔터음을 끄는 것이 프로그램적으로 불가능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해당 국가의 위치를 GPS로 수신하여 셔터음을 끌 수 있게 설정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다시 돌아오면 켜지겠지만 말이죠.

휴대폰하면 대표적으로 아이폰과 갤럭시가 있잖아요? 아이폰은 기본 카메라앱에 대해서 셔터음 끄기가 아예 불가능하게 되어 있어 별도의 셔터음 끄기가 가능한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휴대폰이라 하여 크게 다를 것은 없는데 원칙적으로는 옵션이 없긴 마찬가지지만 끄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끌 수 있는 setedit


갤럭시는 기본 카메라 앱 셔터음을 끄기 위한 앱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setedit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etedit 라고 입력한 뒤 나오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고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 csc_per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

그리고 선택을 하여 Edit Value를 누릅니다.


설정되어 있는 값은 1(셔터음 ON)인데 0(셔터음 OFF)으로 변경하고 Save Changes를 누릅니다. 그리고 앱을 빠져나와 카메라를 찍어보면 셔터음이 들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작업을 진행한다 하여 영원히 셔터음이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종 휴대폰 업데이트를 통해 기기가 재시작되면 해당 상황에 한하여 셔터음이 다시 1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귀찮다면 귀찮은 일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일반적인 재시작으로는 셔터음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카메라 셔터음 끄기 방법 setedit 효과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영원히 셔터음을 끌 수는 없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