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서 스미싱(보이스피싱) 속지 말아요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서 스미싱(보이스피싱) 속지 말아요

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서 스미싱(보이스피싱) 속지 말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이러한 메세지는 왜 날아오나요?

불특정 다수를 낚기 위함입니다.

▶ 메세지에 첨부된 링크를 눌러도 되나요?

링크를 누르는 것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지식을 정리한 글입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서 스미싱(보이스피싱) 속지 말아요


문자를 통해 보이스피싱의 형태를 취하는 것을 SMS + Fishing의 합성어로 스미싱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워낙 보이스피싱이 발달하여 사무실을 그럴듯하게 꾸며놓고 영상통화까지 건다고 하던데요 본인이 어떠한 내용을 전달받든지간에 함부로 응대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이 글 역시 여러번 언급을 해드렸는데 비슷한 내용이 올라올때마다 기억하고 또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계속 언급을 할겁니다. 그러면 한번 또 보시죠.

건강진단서에 속아보자(?)


그러면 건강진단서에 한번 속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비슷한 내용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053으로 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010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처럼 해외발신 번호가 아니며 조금은 치밀해진 느낌입니다. 두번째 링크는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이므로 첫번째 링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참고로 들어가는것 만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피싱범이 알려주는 사이트로 들어가면 그럴듯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수시로 열었다 닫기 때문에 몇일 지나면 사이트 접근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쨌든 핸드폰 번호를 아무거나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여기까지 진행했을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으며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게 되면 본인의 휴대폰 정보가 보이스피싱범들에게 넘어가게 되어 그때부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즉 파일을 다운로드받고 실행만 하지 않는다면 그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간혹 이러한 사이트에 들어가는것만으로 큰일이 난 것처럼 말하는 몇몇 안내가 있는데 그러한 안내가 100% 틀렸다는 것은 아니며 이러한 세부적인 내용까지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조그마한 확률이라도 일어나지 말라는 의미에서 사이트 접근을 막는것이 그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진단서 스미싱(보이스피싱) 속지 말자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나날이 발전하지만 적어도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에게는 어림없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