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 여러분의 선택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 여러분의 선택은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 여러분의 선택은 두가지 중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본인은 현재 무엇을 선택한 상태인가요?


처음에는 공시지원금을 선택한 뒤 나중에 선택약정할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 두가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공식적인 기준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휴대폰 구매 후 가입을 하며 경험한 부분을 글로 적은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 여러분의 선택은


여러분은 휴대폰을 마지막으로 구매했던게 언제인가요? 저는 꽤 오래전에 휴대폰을 구매하여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데 그때 당시만해도 어둠의 경로를 통해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휴대폰을 교체할 시기가 되어 선택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휴대폰을 교체할 때 선택이 가능한 선택지는 제목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선택지에 대한 장단점이 있으므로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데 무조건 이쪽이 좋다 저쪽이 좋다라고 할 수 없으므로 본인의 요금제 또는 구매하려는 휴대폰 종류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공시지원금


휴대폰 교체시기가 되어 선택해야 하는 첫번째 단계인 공시지원금입니다. 주로 휴대폰 번호이동을 이용하여 공시지원금을 많이 받는 경우 100% 이방식을 선택하는데 어둠의 경로를 통해 보조금을 받게 되면 최신 휴대폰이라 하더라도 휴대폰 할부원금이 반값 이하로 떨어지는 기적아닌 기적을 낳게 됩니다.


물론 말 그대로 '공시지원금'만을 받게 되면 사실상 선택약정할인과 큰 차이가 없어지다보니 어둠의 경로가 아닌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일반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공시지원금 선택을 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시지원금은 통신사 가입시 높은 요금제를 적용할 수록 크게 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요금제를 높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선택약정할인보다는 공시지원금이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요금제를 낮출 경우 그만큼 지원금을 반납해야 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2. 선택약정할인


현재 선택약정할인이 기존 20%에서 25%로 올라간 상태인데 그렇다고 해서 처음부터 선택약정할인을 고르게 되면 휴대폰 기기값이 올라가는 역효과를 보게 되는 제도입니다. 주로 휴대폰 번호이동처럼 처음에는 이 제도를 선택하는 사람들을 많지 않으며 휴대폰 약정 2년이 지난 뒤 선택약정할인으로 연장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택약정할인은 휴대폰 기본료 기준 통신요금 25% 할인이 들어가는만큼 요금제가 올라갈수록 본인에게 돌아오는 할인 혜택이 커지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통신사 변경 또는 해지를 진행하게 될 경우 그동안 받은 약정할인금액의 일부를 위약금 형태로 반납해야 하는 만큼 약정기간동안 반드시 기존 통신사를 유지해야 합니다.



3. 나에게 맞는 통신 요금체계 선택은?


본인이 어둠의 경로를 잘 안다 싶을 경우 무조건 공시지원금 쪽이 이득이며 그렇지 않는다면 휴대폰 약정을 2년간 유지한다는 조건 하에 선택약정쪽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가지를 동시에 적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보니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고 단말기 자급제를 통해 본인이 휴대폰을 직접 구매하여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말해보았습니다. 저는 이번 휴대폰 교체 방법으로 휴대폰을 따로 구매하여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생각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