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한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한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한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사용하자는 의미에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요?


최대 3년이상 사용할 수 있지만 기존 배터리 효율을 100% 낼 수 없습니다.


▶ 본인은 어떠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특별히 관리랄 것은 없고 주기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앱)을 꺼주는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휴대폰을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한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전원을 종료하지 않은지 얼마나 되셨나요?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만해도 현재 글을 쓰고 있는 기준으로 410시간을 끄지 않고 연속으로 켜놓았습니다. 일수로따지면 열흘을 넘게 켜놓고 끄지 않았는데요 물론 저보다 더 한사람도 있겠지만 이정도로 스마트폰을 혹사시키다보니 각종 스마트폰의 내구도는 평균2년~3년정도가 한계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전자제품을 만들때는 어느정도 내구가 취약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너무 내구도가 강하면 오히려 물건이 잘 팔리지 않아 한때 물건의 내구가 너무 강해 회사가 망한 경우도 있을 정도였습니다. 어찌되었든 스마트폰의 내구도는 24시간을 켜놓아야 하는 만큼 다른 전자기기에 비해 내구도가 아무리 높아봐야 한계가 있다보니 최대한 잘 관리하여 사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배터리에 있어서는 관리 또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이 아무리 발달해도 현재 배터리는 일정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개선하기보다는 스마트폰 기술력을 높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을 하나라도 더 알고 있다면 조금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1.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스마트폰의 AS주기는 1년으로서 예전과는 다르게 부품마다 다른 AS 정책이 적용되지만 적어도 배터리만큼은 보증기간이 1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라는 것이 1년정도만 사용해도 제 기능의 90%가량밖에 낼 수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 구매 후 10개월~11개월정도면 서비스센터를 가서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를 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절전모드 사용


스마트폰 절전모드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CPU속도를 70%로 제한하거나 밝기를 낮춰주고 화면 해상도를 기존의 WQHD+에서 한단계 또는 두단계인 HD+까지 내려주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을 적용하게 되면 기존보다 많은 시간동안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관리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 앱 끄기


휴대폰 앱을 내리더라도 일부는 꺼지는 것이 아닌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돌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배터리를 잡아먹게 되는데 특히 본인의 화면에 보이는 업비트와 같은 어플(앱)은 상당히 많은 배터리를 잡아먹으며 배터리 사용량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어플이 켜져 있다면 배터리를 잡아먹는 주 원인이 되므로 자주 확인하여 사용하지 않는 활성화된 어플이 있다면 꺼줘야 합니다.



4. 배터리 불완전 충전


혹시 노트북을 사용할때 배터리를 80% 충전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오래 쓴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 역시 다르지 않은데요 설계용량의 한계로 80% 이상 넘어가게 되면  100% 충전하는 것보다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정 배터리 관리 앱(어플)중에서는 해당 퍼센트를 확인하여 팝업창을 띄우거나 진동을 통해 충전을 하지 말라는 안내를 표시하기도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충전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습관만 제대로 들어 있다면 해당 상황에서 충전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 충전을 그만 두겠죠?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하는 법 한번을 사용해도 제대로 사용하자는 의미에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며 절전모드만 적절하게 사용해도 크게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