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차단)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차단)하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차단)하기 진행해보겠습니다.



▶ 긴급재난문자가 오지 않을 수도 있나요?


나도 모르게 해제설정이 되어 있다면 긴급재난문자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긴급재난문자는 어디서 설정할 수 있나요?


메세지 옵션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스마트폰에서 작업하였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차단)하기


통신의 발달로 인해 전보다 많은 정보를 빠른시간안에 습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것은 곧 앞으로 다가올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용도에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간혹 뉴스에서 속보가 뜨기도 전에 지진이나 기타 국가 문제가 발생하기 전 이미 대한민국 소방청(행정안전부)에서 긴급재난문자 도는 안전안내문자를 전송함으로서 국민들에게 국가에 닥친 위험이나 주의사항을 알려주곤 합니다.


한때 문자 전파속도가 느렸던 관계로 욕을 먹기도 했지만 현재는 그렇게 늦다고 생각하지는 않은데요 또 다시 지진이 일어나봐야 알겠지만 이전 지진사태에서 욕을 먹고 정신을 차렸는지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니라 해당 문자가 본인에게만 오는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 모두 오다보니 본인과 상관없는 문자가 오게 되면 조금은 불편한 감이 있을 수도 있기에 해당 문자를 오지 않게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받은 안전안내문자입니다. 삭제할 수도 있지만 그냥 놔두고 이 다음에 오는 문자부터 설정을 통해 차단을 해보려 합니다. 



메세지 항목을 열고 우측 상단 점표시를 누른 뒤 설정을 눌러봅니다.



메세지 설정 항목에서 긴급 알림 설정이라는 항목이 사용중으로 되어 있는데 이곳을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긴급 알림 설정에서 사용중을 비활성화하여 모두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일부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결국 긴급알림 설정을 사용안함 상태로 설정했답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차단)하기 작업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굳이 국가에 비상이 일어나지 않은 이상 안전 안내 문자정도는 비활성화해도 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