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대한항공)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노하우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대한항공)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 대한항공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휴대폰 충전기는 수화물에 넣어야 하나요?


기내반입이 가능하여 굳이 수화물에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 충전기 기내반입을 하게 되면 충전할 곳이 있나요?


이코노미석 기준 충전기를 직접 충전할 곳은 없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메뉴얼을 일부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대한항공)


예전에는 해외여행을 간다는 것은 어느정도 있는집(?)만 가능했기에 본인이 사는 집안 형편으로는 꿈도 꾸지 못할 일이었습니다. 휴가도 그렇거니와 가장 문제가 될 것이 바로 금액적인 부분을 감당하기 쉽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상황도 많이 개선되었고 여름휴가를 한번에 몰아가게 되면 최대 7일정도의 해외여행은 다녀올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금액적인 부분도 월급의 일부밖에 차지하지 않다보니 그리 큰 부담도 되지 않는데다가 성수기에 국내 휴양지에서 바가지를 쓰느니 차라리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와서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는 어떻게 되는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려 하는데요 상단 이동하기를 누르면 PDF파일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아래 PDF 파일 내용이 있으니 접속하셔서 확인해도 되고 직접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대한항공에서 안내해드리고 있는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은 총 4가지에 대해서 설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첫번째 폭발성,인화성,유독성 물질을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다음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 리스트인데요 칼이나 총기류등이 해당되며 누가 봐도 남을 위협할 수 있는 무기들은 대부분 엑스레이 촬영에서 걸러져 기내반입이 금지되며 위탁 수하물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일반생활용품 및 의료용품은 일정 조건에 한하여 기내반입 및 위탁 수하물 둘 다 가능한데요 건전지 및 개인용 휴대 전자장비에 대해서 대략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가 정확하게 나와 있지 않지만 요즘 휴대폰 충전기라 하면 충전기 및 충전 케이블이 분리되는 형태이므로 휴대는 물론 일부 비행기에는 충전 케이블을 장착할 수 있는 USB포트까지 구비되어 있는 것으로 해외여행시 비행기 탑승 후 확인한 적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액체류 반입 기준입니다. 일부 용량에 따른 액체류 반입 가능여부가 나뉘어져 있으며 최대 1인당 1리터의 비닐지퍼백에 1개에 한해 반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 기내반입 가능여부 대한항공 안내 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결론은 가능으로 나와있네요. 휴대폰 충전기에 뭐가 들어 있는 것도 아닌데 기내반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단 이코노미석에 탑승한다면 충전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