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휴대폰 공기계 유심변경시 재부팅이 없다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8 휴대폰 공기계 유심변경시 재부팅이 없다

갤럭시노트8 휴대폰 공기계 유심변경시 재부팅이 없다는 주제로 직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심변경시 재부팅을 해야 하나요?


자동으로 재부팅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재부팅 요구를 하지 않는다면 그냥 휴대폰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사용상에 특별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갤럭시노트8 공기계 유심변경시 재부팅이 없다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아마 언젠가 휴대폰을 교체해야 할 상황이 오게 될 것입니다. 그 사유는 아마 휴대폰 고장,휴대폰 중고판매,새 휴대폰 구매 등 몇가지 경우가 있을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폰 고장이 발생하여 유심변경을 할 상황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기기는 갤럭시노트5 휴대폰이었는데 그 기기만 해도 유심칩(USIM)을 뺏다 끼는데 재부팅을 요구하였습니다. 거의 강제 재부팅이었으며 아마 제 기억으로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기기가 재부팅이 이루어졌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 이전에 사용했던 비운의 휴대폰인 갤럭시노트5 입니다. 현재는 고장나 서랍속에 고이고이 모셔두고 있으며 휴대폰을 떨어뜨려 화면이 나간 뒤 그냥 버릴까 생각중이기도 합니다.



유심(USIM)슬롯을 갤럭시노트8 휴대폰에서 살짝 뺏더니 SIM/SD 카드 트레이 확인 관련 경고 메세지가 나오며 전화 수신칸이 0칸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상황에서도 휴대폰은 전화와 LTE 통신만 안될 뿐 와이파이(WIFI)를 통한 인터넷은 가능합니다.



유심칩을 휴대폰에서 완전히 제거하였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꺼지지 않은 채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다시 휴대폰에 유심칩 장착을 했더니 아무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고 통화수신감도가 생긴 뒤 LTE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할 수 있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예전 휴대폰만 해도 재부팅을 요구했지만 해당 휴대폰은 그런 작업이 없다는게 괜찮더군요. 물론 유심칩을 자주 변경할 일이 없기에 재부팅을 해도그만 안해도그만이지만 이러한 사소한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이 되었다는게 괜찮았습니다.



갤럭시노트 휴대폰 공기계 유심변경시 재부팅이 없다는 주제로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본인의 휴대폰 유심칩을 제거했다 다시 장착해보시겠어요? 아마 구형 휴대폰이라면 100% 재부팅을 하게 될테니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