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 중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해제(허용) 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 중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해제(허용) 하기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 중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해제(허용) 하기 해볼까 합니다.



▶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아무 앱이나 설치가 되지 않나요?


옵션에서 허용만 하면 아무 앱이나 설치가 가능합니다.


▶ 이러한 옵션을 만들어놓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보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이유가 아닐까요?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 중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해제(허용) 하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아이폰과는 다르게 비교적 쉽게 앱 설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슨 앱을 하나 설치할때마다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은 한번 로그인이 된 상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설치가 쉽게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 존재하지 않는 외부에서 다운로드 받은 앱 설치를 하는것이 아이폰은 탈옥(Rooting)을 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에 가깝지만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별 문제 없이 설치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일부 휴대폰에서는 다운로드 받은 apk 파일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바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어떻게 진행해야 파일 설치가 가능한지 지금부터 간단하게 그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휴대폰 내 존재하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내 잠금화면 및 보안으로 이동한 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눌러줍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으로 이동했다면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요 기존 안드로이드 7.0 버전까지는 위 사진과 같은 옵션은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지 출처를 알 수 없는앱 활성화 및 비활성화 옵션만 존재했습니다. 즉 활성화를 하면 어디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든지간에 설치가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8.0 버전이 되고 난 뒤 파일을 설치하려는 위치의 허용(해제)를 직접 일일히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즉 이런식으로 대부분의 파일 설치가 내 파일 앱에서 진행되는 만큼 해당 메뉴를 허용해줭만 내 파일을 통한 apk 파일 설치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물론 내 파일이 아닌 다른 앱을 통해 앱 설치를 하려는 경우 해당 앱도 마찬가지로 허용해줘야 진행이 가능하겠죠?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 중 출처를 알수없는 앱 해제(허용) 하기 작업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경우 해당 옵션과 다른 화면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진행에 있어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