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기존 파손 액정 반납이 의미가 있나요?

상태에 따라 재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는 얼마나 되나요?

적게는 몇만원에서 크게는 10만원 이상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휴대폰 액정 교체 내용을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외관에 대해 보호를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지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을 할때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액정이 깨진 휴대폰을 수리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그다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왜 수리도 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것일까요?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서비스센터에 가야 하는 귀찮음이 가장 큰거라 생각합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 발생한다는 이유도 있을테구요. 그런데 어찌저찌해서 AS를 받으러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고 가정한다면 서비스 진행 후 교체된 액정에 대한 부품비를 선택해야 할 순간이 오게 됩니다. 바로 기존 파손 액정 반납과 미반납으로요.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및 미빈납 왜?


액정 교체를 하기 전 기존 파손 액정을 교체 후 반납할지 아닐지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비교적 최신 휴대폰인 갤럭시S23으로 비교해보았을때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S23 : 152,000원 / 215,000원
갤럭시S23+ : 160,000원 / 227,000원
갤럭시S23U : 237,000원 / 319,000원

액정 반납과 미반납간 차이가 좀 있는데 기존 액정이 파손이 되었다 하더라도 외부액정만 파손이 되었다면 상황에 따라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납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다면 수리비의 반 이상 깎여(울트라 기준 8만원) 나름 합리적인 금액에 비용부담 및 교체가 가능합니다.

내 경우는 어땠을까?(갤럭시노트20 울트라)


하지만 제 경우는 어땠을까요? 현재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작년일이긴 하지만 보증기간도 지났고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한다는게 영 탐탁지 않아 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갤럭시노트20 출시등장 시절 동시에 삼성케어플러스가 나왔지만...


그렇습니다. 가입하지 않아 와장창 해먹었고 액정반납이 조건이었지만 29만원정도 되는 돈을 액정 교체비용에 지불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이랑은 다르게 아줌마 아저씨나 사용하는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중이었는데 떨어지면서 케이스가 펼쳐지더니 모서리를 팍! 터치도 안되고 해서 예비 휴대폰으로 유심칩을 옮기고 몇일 사용하다 주말에 서비스센터를 갔는데 교체비용에 눈물이 찔끔 나오더라구요. 이금액이면 번호이동같은걸 했을때 사실상 새걸사도 되는 수준이었을텐데 조금은 아쉽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액정 교체시 기존 액정 반납 미반납 가격차이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다음 휴대폰 구매시에는 삼성케어플러스 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