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울트라 스피커망 나는 문제없을까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삼성 휴대폰(안드로이드)

갤럭시S24 울트라 스피커망 나는 문제없을까

 

갤럭시S24 울트라 스피커망 나는 문제없을까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단종이 되고 펜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갤럭시S 시리즈의 울트라 계열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부터 펜을 지원하긴 했지만 별매품이었고 S22 울트라부터 노트시리즈와 동일하게 펜 내장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갤럭시S24 울트라 역시 펜 때문에 구매했지만 여러가지 사용기를 보고 있자니 스피커망이 이슈가 있더라구요? 스피커망이 왜 문제가 되는지 내 스피커망은 멀쩡한지 한번 들여다볼까 합니다.

 

 

내 스피커망은 멀쩡할까?


이전작인 갤럭시S23 울트라와 갤럭시S24 울트라의 스피커홀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S23U - 여러구멍으로 작게 뚫려있는 상태
S24U - 하나의 구멍으로 크게 뚫려있는 상태

 

 

스피커홀이 전작과 비교했을때 달라졌는데 논란의 소지가 있는 이유는 내부 침투가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 찢어졌을 확률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크기가 매우 작으며 눈으로 보면 식별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현미경 또는 접사를 통해 확인해봐야 정상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USB 충전포트와 비교하면 훨씬 작고 얇은 크기로 구성되어 있어 마찬가지로 이를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저 역시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휴대폰으로 스피커망을 찍어 확인을 해보았으나 이게 정상인지 아닌지 구분조차 잘 안되는 상태입니다.



자세히 보면 가운데 뭔가 먼지같이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내부 스피커망 뒤쪽에 있는 고무패킹이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스피커망은 양산 중 발생한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스피커망은 매우 작으며 작은 사무용 칼정도는 들어갈 수는 있지만 고의로 칼을 집어넣어 훼손시킬 이유가 없기 때문에 만약 찢어진 것을 발견했다면 100% 마감(QC)의 문제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피커망은 정상이며 저 역시 정상으로 판단되지만 분명 찢어진 사람은 존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래시를 켜고 사진을 찍거나 각도 혹은 가운데 이물질 같은(고무패킹)것을 이유로 본인의 스피커망이 찢어졌다고 판단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스피커망을 육안으로 확인하는게 쉽지 않으며 현미경 수준의 접사를 해서 확인해봐야 하는데 과연 모든 사람이 이렇게 자세하게 스피커망을 확인했을거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즉 스피커망 이슈는 존재하지만 큰 논란이 되어 교체까지 진행된 케이스가 거의 없기에 아무래도 무난하게 넘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스피커망 나는 문제없을까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피커망 이슈로 교환을 받았다는 사례가 거의 없는만큼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