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핸드폰) 기기 구매시 번호이동 가능 시간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

휴대폰(핸드폰) 기기 구매시 번호이동 가능 시간

휴대폰(핸드폰) 기기 구매시 번호이동 가능 시간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휴대폰 번호이동은 아무때나 할 수 없나요?

번호이동이 가능한 시간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입니다.

 

 

시간대를 확인하여 번호이동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핸드폰) 기기 구매시 번호이동 가능 시간


여러분들은 휴대폰을 언제 교체하시나요? 휴대폰은 평균 교체주기가 짧으면 1~2년이며 길면 3년 이상 되기도 하는데 의도된 교체는 아니며 24시간 켜놓고 끄지 않는 휴대폰 특성상 내구성에 한계가 있어 평균 AS기간도 기존에는 1년이었다가 일부 부품에 대해 2년으로 기간을 늘린 사례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쨌든 2년이 지나면 AS는 유료로 진행되며 액정이라도 깨지면 휴대폰을 교체하는게 더 나을정도로 수리비가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휴대폰을 교체한 것이 지금으로부터 약 3년전쯤인데요 성능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앱테크를 하려고 걷기앱을 많이 설치해놓으니 휴대폰이 버티질 못하고 휴대폰 사용중에 꺼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역시 최신 휴대폰 기준으로 볼때 구닥다리가 된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기능상 문제가 없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번호이동 및 기기변경 그리고 자급제


휴대폰 기기를 새로 교체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번호이동 및 기기변경 그리고 자급제 휴대폰 구매 방법이 있는데 각각의 차이가 있습니다.

1. 번호이동 vs 기기변경


이른바 불법보조금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주로 사용되는 이 방법은 특정 문자나 소식을 듣고 암암리에 행해지는데 업체에 방문하여 평범하게 휴대폰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예를들면 가격을 문의한다든가 하면 쫒겨날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 하겠죠.

우선 번호이동은 내 번호를 통신사간 이동을 시킨 뒤 해당 통신사에 새 약정을 거는 방법으로 판매수당이 가장 많이 나옵니다. 그에 반해 기기변경은 통신사는 이동시키지 않은 채 약정만 새로 걸고 휴대폰을 교체하는 방법인데 판매수당이 평균적으로 번호이동에 비해 적게 나옵니다.

◎ 전산이 열리는 시간 : 월요일 ~ 토요일 | 10:00 ~ 20:00

문제는 이러한 작업을 하는데 아무때나 가능한게 아닌 전산이 열리는 시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전산이 열리지 않는데 만약 전산이 열리지 않은 시간대에 접수를 받고 있다면 이것은 미리 준비해준 기기 지급과 함께 전산이 열리는 다음날 개통을 하겠다고 하는 일종의 예약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자급제


자급제 휴대폰은 별도의 통신사 할인이 아닌 삼성닷컴 할인 및 카드 프로모션을 통해 정가를 모두 지불하고 구매하는 휴대폰 구매 방법으로 기기 출고값을 80%가량 납부해야 한다는점에서 앞서말한 번호이동 및 기기변경보다는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전산오픈시간에 상관없이 유심칩만 옮겨 장착하면 일요일이라도 휴대폰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알뜰요금제와 함께 사용하면 실질적인 월 납부 요금이 상당부분 줄어들기 때문에 자급제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3사 통신망을 임대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품질에는 차이가 없으며 고객센터 서비스 수준에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휴대폰(핸드폰) 기기 구매시 번호이동 가능 시간 언제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시간대를 잘 확인하시어 문제가 없도록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