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기내 수화물 휴대폰(핸드폰) 충전기 반입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휴대폰)

비행기 기내 수화물 휴대폰(핸드폰) 충전기 반입 가능 여부

비행기 기내 수화물 휴대폰(핸드폰) 충전기 반입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기내 수화물 또는 가방에 휴대폰 충전기 반입이 가능한가요?

문제 없이 반입 가능합니다.

▶ 휴대폰 충전기 반입 여부가 궁금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휴대폰 배터리와 헷깔려서 그런것이 아닐까요?

 

 

이 내용은 아시아나 항공 운송제한물품 규정 일부를 참고하였습니다.

 

비행기 기내 수화물 휴대폰(핸드폰) 충전기 반입 가능 여부


비행기에 탑승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어딘가로 여행을 떠난다는 의미가 크겠죠? 물론 출장을 가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확률적으로 볼때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여행을 갈때는 출국과 입국날짜의 간격에 따라 가져가야 할 짐의 부피에 차이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오랜 기간 여행을 해본 적은 없기에 많은 짐을 가지고 여행을 가본적은 없지만 모두가 저같은 것은 아니니까요.

전세계적으로 오지가 아니라면 휴대폰이 터지지 않는 국가는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로밍 및 통화요금 문제로 여행국가에서 전화는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지만 인터넷은 와이파이 등 크게 요금이 발생하지 않다보니 휴대폰을 가져가서 인터넷을 사용하곤 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며 당연히 충전도 해야 하잖아요? 그렇다면 비행기의 휴대폰 충전기 및 기타 휴대폰 관련 기기의 반입 여부는 어떻게 되는걸까요?

휴대폰 관련 반입 규정은 배터리만 존재


수년전 갤럭시노트 발화사건때를 제외한다면 휴대폰을 가지고 탑승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휴대폰과 관련된 제한사항도 사실상 보조배터리만 존재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의 휴대 수화물 규정인데요 제한적으로 운송 가능한 품목 즉 들고 탑승이 가능한 제품 리스트입니다. 여기에는 휴대폰 관련 제품 중 보조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는데 보조배터리는 발화 가능성을 이유로 위탁수하물 운송이 불가능하여 휴대하여 탑승해야 합니다. 만약 캐리어에 보조배터리를 넣고 수속을 밟았다간 다시 불려나와 보조배터리를 캐리어에서 빼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휴대폰의 보조배터리 관련 규정입니다. 기기 상태에 따라 갯수 제한이 존재하며 말 그대로 이것이 전부입니다. 어디를 찾아봐도 충전기 반입 여부는 적혀 있지 않습니다. 즉 휴대폰 충전기는 반입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정확하게는 비행기를 탑승해본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알 수 있는데요 비행기는 자리 앞에 화면도 없는 구형 비행기가 아닌 이상 대부분 USB 포트가 하나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등받이인데요 이 말은 곧 비행기 내에서 휴대폰 충전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단순히 휴대폰 충전케이블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없기에 충전기 역시 가지고 탑승해도 문제가 없다고 보는것이 맞겠죠?

 

 

비행기 기내 수화물 휴대폰(핸드폰) 충전기 반입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배터리와 충전기는 들고 탑승하세요.

그리드형